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2020. 3. 10.
반응형

컴퓨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키보드는 자신의 생각이나 키워드를 입력해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 시간에는 한컴타자연습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한컴타자연습 사이트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타자스킬 높일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에 (글 아래쪽에 사이트 링크 있어요) 가면 두 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오른쪽에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바뀌는데요.

 

 

한컴 타자연습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구글이나 페이스북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간단하게 로그인을 해주면 한컴타자연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음과 자음 자리연습부터 해야겠죠. 그러다가 낱말 연습을 하고요.

낱말 연습이 끝나면 짧은 글 연습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긴글 연습을 하면 되는데요. 연습이 끝나면 위와 같이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게임 - 두더지잡기

한컴타자연습 사이트에서는 기본 타자연습 외에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타자 스킬을 높일 수 있는데요. 타자연습 사이트에서 마우스를 내리면 타자게임 화면이 나옵니다. 세 가지 게임 중에서 첫 번째 두더지 게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 게임 시작을 눌러줍니다. 게임 규칙 설명이 나오는데요. 게임은 그냥 해보면서 배우는 게 더 재미있겠죠. 스테이지 01로 들어가 줍니다.

 

처음 스테이지에는 두더지 게임의 정석답게 땅에서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고 자음들을 누르다 보면 두더지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스테이지부터는 배경이 학교로 바뀌는데요.

 

 

학교 교실에 앉아있는 캐릭터들을 잡으면 됩니다. 마지막 스테이지의 배경은 바다 위로 나오는데요. 튜브를 타고 있는 캐릭터들을 모두 잡으면 게임이 클리어 됩니다.

 

게임이 클리어 될 때마다 획득 점수 그리고 새로운 아이템, 한컴 포인트를 획들 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게임 - 동전 쌓기

두 번째 게임 동전 쌓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전 쌓기는 4개의 서버로 나뉘는데요. 난이도가 일반에서 고수로 나눠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은 일반 01 서버로 들어가서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게임은 간단합니다. 단어를 입력하고 맞추면 동전이 쌓이는데, 빨리 동전을 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난이도가 쉽다 보니 쉽게 승리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난이도 고수 서버로 들어가서 게임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어렵더군요. 최대한 빨리 타이핑을 해서 단어를 입력해도 상대편을 이길 수 없어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한컴타자게임 - 판 뒤집기

이제 마지막 게임 판 뒤집기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게임 시작을 누르면 게임 규칙 설명이 나오고요. 방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팀별 대기방으로 이동합니다. 판 뒤집기 게임은 팀으로 겨루는 팀 게임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자신의 팀에 맞는 색깔의 판을 단어를 입력해서 뒤집어 주면 되는 게임입니다. 저는 빨간색 판을 뒤집으면 되는 파란 팀이었는데요. 게임을 하다가 초록색 칠판 글씨도 입력해야 하는 색다른 코도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저희 티이 진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아래로 더 내리면 한컴타자게임 랭킹도 볼 수 있는데요. 랭킹 더보기를 누르면 학교별 별명별 점수와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제 순위는 27374등으로 한컴타자연습에도 고수들이 아주 많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팁

컴퓨터를 잘 사용하려면 자유자재로 타자를 타이핑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러려면 독수리 타자로는 한계가 있어 타자연습은 기본전으로 마스터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한컴 타자연습 무료..

cheekyhong.tistory.com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타자연습도 하고 게임도 하면서 재미있게 타자 스킬 높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pdf 편집 사용법 문구편집 쉬워요  (0) 2020.04.11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0) 2020.04.09
알약 광고 제거 차단  (1) 2020.03.09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2) 2020.03.07
알집 무료 다운로드b  (0) 2020.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