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하기 2020 2019

2020. 6. 3.
반응형

컴퓨터를 잘 사용하려면 자유자재로 타자를 타이핑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러려면 독수리 타자로는 한계가 있어 타자연습은 기본전으로 마스터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어린 친구들 외에 어르신분들도 컴퓨터를 많이 다루다 보니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드려볼게요.

 

 

한컴 타자 연습으로 누구나 독수리 타법 졸업하고 타자 고수될 수 있어요!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받기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를 하려면 우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내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링크는 글 하단에 넣어놓을 테니 설명을 다 듣고 따라 해 보세요!

 

제가 아래쪽에 넣어놓은 링크로 가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연결되는데요. 들어가면 두 개의 버튼이 보일 거예요. 두 버튼에 대해 설명을 해볼게요.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 설치 파일을 통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타자연습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 온라인을 통한 웹사이트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버튼은 위와 같은 차이가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타자연습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구)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해줄게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 왼쪽 아래에 다운로드한 파일이 보입니다. 저와 조금 달리 보여도 당황하지 마시고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위치를 여시면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바탕화면에 꺼내 놓아보았는데요. 파일명이 HTTOnlien.exe 파일입니다. 이제 이 파일로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를 진행할건데요. 그럴려면 파일을 더블클릭해 줍니다.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 하기

설치 순서는 아주 간단한데요.

다음 > 사용권 동의 체크 누르고 다음 > 설치 > 완료

이렇게 진행되는데, 진행시간이 채 1분도 안 걸렸던 것 같습니다. 파일 용량이 아주 적어서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이 될 것 같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시작하기

한컴 타자연습 무료설치가 완료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위 사진처럼 한컴 타자연습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한컴 타자연습이 실행됩니다. 어떻게 타자연습이 구성되어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처음 실행하면 아이디 만들기가 나오는데요. 아이디를 만드는 이유는 여러 명이 함께 한컴 타자연습을 사용할 경우, 기록들을 아이디별로 저장해서 자신의 타자연습 실력이 어떻게 향상되는지 알 수 있어서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혼자 사용할 거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혼자하기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면 아마 사용자1로 등록이 되는데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이제 타자연습이 시작됩니다.

 

타자연습이 처음이라면 모음과 자음 기호별 자리연습을 먼저 시작해야 하는데요. 항상 자연스럽게 타이핑을 하다가 타자연습에 나오는 대로 화면을 보면서 타자를 치다 보니 어색하고 헷갈려서 오타가 나더라고요. ㅎㅎ 이미 제 손에 너무 익어서 그런 것 같아요.

 

이제 짧은 글 연습을 해보았는데요. 짧은글은 자리연습보다는 쉽게 통과를 했습니다.

 

짧은글연습 다음으로 긴 글 연습을 해보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으로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평균타수가 296타가 나오고 오타도 없었는데요. 두 번째에는 좀 더 빨리 친다고 316타가 나왔지만, 오타가 2개나 나왔네요. 평소에 자연스럽게 치던 타자연습인데 평균타수라는 기록이 나오니 승부욕이 발동하더군요. 저처럼 승부욕에 사로잡히지 말고 여러분은 재미있게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컴 타자연습에서 단어, 짧은 글, 긴 글 연습만 하다 보면 재미요소는 없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한컴 타자연습에는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타자연습 실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수 있도록 두 가지 게임을 넣어주었더라고요.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케이크던지기 게임으로 한컴 타자연습 재미있게 하기!

케이크 던지기는 나타나는 적을 케이크를 던져 모두 물리치는 게임인데요. 다양한 무기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고, 에너지를 채워주는 아이템도 있어서 재미요소가 다양하더라고요. 그리고 게임 스테이지가 4가지나 있는데요. 스테이지에 보이는 별의 개수만큼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오븐 ★

적들이 다가오면 적들의 아래에 적혀있는 단어들을 타이핑해서 물리치면 되는 간단한 형식이에요. 오븐은 단어 연습만 열심해도 금방 통과가 가능한 난이도였습니다.

개수대

싱크대 개수대 배경은 3단계 레벨인데요. 전보다 적의 수와 움직임이 빨라졌지만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과자상자

과자상자부터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진 게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여러분들에게 설명드리기 위해 게임을 하면서 캡처를 하다 보니 캡처하고 나면 적들이 제 코앞으로 다가와서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냉장고 ★

냉장고 안에서 끝도 없이 나타나는 적들을 보면서 하나씩 하나씩 타격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난이도가 높긴 하지만 단어 연습을 잘 마쳤다면 게임은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해상구조 SOS 게임으로 한컴 타자연습 실력 높이기!

해양구조SOS는 말 그대로 물에 빠진 주인공을 구출해내는 게임인데요. 4가지 다른 장소 배경 테마가 있더라고요. 어떤 게임인지 보러 가 볼게요.

태평양 ★

게임을 시작하면 태평양에서 튜브 위에 올라탄 두 명의 캐릭터가 보이는데요. 왼쪽이 자신이고 오른쪽이 컴퓨터인 것 같습니다. 둘이 경쟁하는 구도의 게임인데요.

뉴욕

이제는 배경이 뉴욕으로 바뀌었는데요. 뒤에 자유의 여신상과 높게 솟은 빌딩들이 뉴욕 테마라는 걸 알려주고 있어요. 다양한 아이템들이 나오는데요. 처음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아무 단어나 타이핑했다가 불량이 되어버렸어요. 결국은 시드스타에게 지고 말았어요.

북극

북극에서는 꼭 이겨보리라 다짐하고 열심히 나오는 단어들을 타이핑하다가 알포의 튜브를 뺃고 물에 빠뜨리며 게임 승리를 이뤘습니다.

이집트

최고 난이도 이집트에서는 위트위니라는 캐릭터랑 겨루었는데요. 난이도가 높아서 인지 금세 꼬르륵 물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게임 결과도 이렇게 저장되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열심히 타자 연습해서 꼭 이기길 바랍니다.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바로가기

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none

함께 보면 좋은 글

[Tip/프로그램] -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컴퓨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키보드는 자신의 생각이나 키워드를 입력해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 시간�

cheekyhong.tistory.com

[Tip/윈도우10] -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하는 방법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하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자동적으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나 자주 사용하는 폴더가 기록되어 파일 탐색기에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아 활용도가

cheekyhong.tistory.com

[Tip/윈도우10] - 윈도우10 바탕화면 설정 바꾸기!

 

윈도우10 바탕화면 설정 바꾸기!

윈도우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로 바탕화면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어떻게 하면 쉽게 컴퓨터 배경화면 또는 컴퓨터 바탕화면을 바꿀

cheekyhong.tistory.com

그럼 한컴 타자연습으로 재미있게 타자연습도 하고 게임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타자 실력 향상시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