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알pdf 편집 사용법 문구편집 쉬워요

2020. 4. 11.
반응형

지난 시간에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알pdf를 가지고 pdf 문서를 편집하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PDF 편집 사용법

알PDF를 실행시켜주면 위 사진처럼 PDF생성, PDF 문구 편집, PDF 병합, PDF 변환 4가지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문구 편집 기능을 활용해서 알PDF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편집할 PDF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영문으로 된 PDF 문서를 가져와 보았는데요. 이 문서를 가지고 문구 추가 및 문구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알pdf 사용법 - 문구 추가

상단 메뉴에서 '가'라는 글자가 있는 문구 추가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고 문서를 클릭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박스가 생기는데요. 텍스트 박스에 타이핑을 해서 원하는 글자를 입력해주면 되어요. 저는 제 블로그명인 디자인랩을 적었습니다.

 

텍스트 입력이 완료되면 텍스트박스를 선택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PDF 편집으로 새로운 문구 추가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알pdf 편집 사용법 - 문구 수정

이번에는 문서 내에 있는 글자를 다른 글자로 수정해볼 건데요. 저는 영문으로 된 부분을 한글로 수정해보려고 해요. 텍스트를 선택하고 한글로 변경하면 바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변경된 텍스트의 폰트도 수정해볼게요. 입력한 한글을 드래그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보이는 서체 선택 옵션에서 원하는 서체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바로 서체 적용이 완료됩니다. 저는 무료 폰트인 배달의 민족 한나체로 선택해서 변경해보았는데요.

 

 

폰트 사용 시에는 사용목적에 따라 무료 폰트인지 유료 폰트인지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지 미리 체크하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Sign과 Name도 위와 동일하게 한글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편집 시에 갑자기 모든 글자들이 하얗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럴 경우에는 수정된 문서를 저장하고 다시 열면 제대로 보이니까, 수정하면서 자주 저장해서 편집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프로그램] -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최근에 PDF파일 내용을 급하게 수정해야 하는 일이 생겼는데요. PPT파일을 PDF로 변환 저장은 해봤지만, PDF파일을 편집해본 적이 없어서 검색하다 보니 알pdf를 알게 되었습니다. PDF편집에 좋은 알pdf파일 무료..

cheekyhong.tistory.com

[Tip/프로그램] -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일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쉽게 접하게 되는데요. 이 파일은 과연 어디서 만드는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나요? 분명 우리가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엑셀, 워드, 한글, ppt 이런 형식들의 파일인데 p..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제가 알려드린 알pdf 편집 사용법으로 pdf 편집 시 쉽고 편하게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