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알약 광고 제거 차단

2020. 3. 9.
반응형

우리나라 1200만 명이 선택한 국민 백신 알약은 다른 백신에 비해 다양한 가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차단은 물론, PC 최적화 및 업데이트 관리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니 알약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알림과 광고로 조금은 귀찮을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알약 광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 광고 제거 차단 손쉽게 따라해보세요!

알약에서 나오는 다양한 광고들

알약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 알림과 함께 이렇게 광고들이 보이는데요. 광고도 참 다양하게 보이더라고요. 저랑 연관 있는 광고가 하나도 없어서 광고가 더 재미없고 거슬렸는데요.

 

일부러 광고가 뜰때마다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미리 캡처를 해놓았는데요. 인터넷이 연결되는 알림까지 뜨다 보니 컴퓨터를 사용하다가도 알람이 나오면 시선이 그쪽으로 쏠려서 집중이 흐려지더라고요.

 

 

알약 광고 나오는 위치

알약 알림과 함께 광고가 나오는 위치는 오른쪽 하단에 작업 표시줄 바로 위에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서칭을 열심히 하다가도 알림이 뜨면 씬스틸러처럼 눈이 자꾸가는데요. 더군다나 자동으로 사라지지도 않는데요. 직접 X버튼을 눌러야 사라지니 여간 귀찮은 게 아니었습니다.

알약 광고 차단 하기전에 알약 열기

알약 광고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알약 창부터 열어야 되는데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 편에 위쪽 화살표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러면 숨은 박스 안에 지금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아이콘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알약 아이콘 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나오는 팝업창에서 알약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작업표시줄 숨겨진 아이콘 > 알약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팝업창에서 알약 열기 클릭!

알약 광고 제거 하기

알약 창이 나왔다면 위쪽 연두색 바중에서 4번째 위치에 있는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환경설정을 제어하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왼편의 업데이트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업데이트 설정에 자동 업데이트로 체크가 되어있을 거예요. 그래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그 알림과 광고가 계속 나왔던 건데요. 아래쪽에 있는 수동 업데이트를 체크해줍니다. 수동 업데이트 아래쪽에 보면 두 가지 체크 사항이 있는데요.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는 굳이 볼 필요 없으니까 체크 해제해주시고요.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는 혹시 모르니까 체크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수동업데이트 체크 >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체크 해제

게임모드에서 알약 광고 차단하기

게임 플레이 도중에 알약 알림 광고가 나와서 번거로웠다면, 게임모드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기본적으로 게지 우선되는 카발 온라인, 카발 2,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서든어택 등 다양한 게임들이 등록되어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따로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면 게임 중에 알약 광고로 귀찮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를 누르고 두 번째 알림 설정에 있는 세 가지 항목에 대해서 체크 해제만 해주면 되는데요. 다양한 알림 들을 보이지 않게 하면 자동으로 광고도 나오지 않아서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모든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꼭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야 변경된 설정으로 적용되니 잊지 말고 눌러주셔야 돼요!

 

 

알약 빠른 검사

이왕 알약을 켰으니 검사하기에 있는 빠른 검사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없는지 체크해보면 좋겠죠.

 

C드라이브에 있는 프로그램 파일부터 검사가 시작되는데요. 빠른 검사라는 타이틀답게 얼마나 빠른지 체크할 겸 저는 계속 지켜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좀 느린 것 같다가 40% 이후부터는 급작스럽게 빨라지는 게 보이더라고요.

 

그러다가 어느 순간 로딩 바가 다 채워지고 100% 검사가 완료되고 나서 보니 빠른 검사는 2분 4초 걸리더라고요. 다행히도 제 컴퓨터에는 나쁜 녀석들이 탐지되지 않았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남겨봅니다.

 

2020/02/23 - [Tip/프로그램] -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며칠 전부터 윈도우10이 버벅거리고 조금씩 이상하더라고요. 윈도우10 자체에 설치된 윈도우디펜더를 켜서 검사를 하려고 하는데... 이상한 오류 팝업이 뜨면서 작동이 안 되는 거예요. 방화벽도 꺼져있다는 알림..

cheekyhong.tistory.com

2020/02/20 - [Tip/프로그램] -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일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쉽게 접하게 되는데요. 이 파일은 과연 어디서 만드는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나요? 분명 우리가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엑셀, 워드, 한글, ppt 이런 형식들의 파일인데 p..

cheekyhong.tistory.com

알약은 무료로 배포되는 백신 프로그램이지만, 백신의 기능 외에도 컴퓨터 관리의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어 PC환경을 제어하는데 서투른 분들에게는 여러모로 유용한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알약 광고 제거 또는 알약 광고 차단으로 알약 백신 파워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부터 컴퓨터도 지키고, 알림과 광고로 번잡스럽지 않고 깔끔하게 컴퓨터 환경 유지하면서 알약을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0) 2020.04.09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1) 2020.03.10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2) 2020.03.07
알집 무료 다운로드b  (0) 2020.03.06
크롬 다운로드 설치  (1) 2020.0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