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2020. 3. 7.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가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가라는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만, 기본 프로그램만으로는 뭔가 부족하고 좀 더 다양한 기능과 활용이 가능한 백신 프로그램을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1200만 명이 선택한 알약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하기

알약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포털에서 EST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포털에서 알약을 입력하면 나오는 estsecurity.com 사이트로 이동해주면 됩니다. 여러분들 편하게 링크는 설명이 끝나는 글 하단에 남겨 놓겠습니다.

 

알약의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부터 살펴보고 갈게요!

 

사이트에 들어오면 제가 처음에 얘기한 것처럼 천이백만 명이 선택한 국민 백신이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왕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이니, 어떤 성능과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가면 좋겠죠. 마우스를 아래로 드래그해 주세요.

 

 

다음 페이지에는 인터넷 환경에서 우리 PC를 지켜야 할 무서운 현상들을 아이콘과 글로 정리한 게 보이는데요. 사실 영문이다 보니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니면 이해가 잘 안 되실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Cryptojacking(크립토재킹) - 누군가 PC를 가상화폐 채굴기로 사용하는 것.
Malvertising(멀버타이징) - 보기만 한 인터넷 광고 배너로 악성코드가 침입하는 현상.
Ransomware(랜섬웨어) - PC에 저장되어있는 문서와 파일을 해커가 암호화해 인질로 삼는 것.
Pharming(파밍) - 해커가 똑같이 만들어둔 가짜 사이트를 통해 개인정보를 가로채 가는 것.

아래로 화면을 더 내려보면 Alyac이 위에 보았던 악성코드가 참입 하지 못하게 막아주고, 내 PC의 중요한 문서와 파일을 암호화하고 인질로 삼는 랜섬웨어 공격도 알아서 사전에 차단시키고, 어려운 PC 보안도 쉽고 간편하게 도와준다는 내용이 있어요. 내용만 봐도 믿음직스러워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알약의 자세한 기능들

 

화면을 아래로 더 내리면 알약의 자세한 8가지 기능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1. 랜섬웨어를 사전에 차단해서 PC 문서와 파일을 미리 보호해주는 기능이 보이네요.

2. 실시간 감시를 통해 인터넷 사용 시나 프로그램 설치 시 PC를 위협하는 요소로부터 실시간 방어를 하는 기능도 있고요.

3. PC가 이상할 때 빠르게 감염되는 악성 코드를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빠른 검사 기능도 있습니다.

 

4. 빠른 검사와는 다르게 좀 더 면밀한 시스템 정밀검사를 통해, 활동하지 않고 숨어있는 악성코드까지 탐지하고 치료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5. 불필요한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정리해서 가벼운 PC환경 구성을 도와주는 PC 최적화도 있고요.

6. 시스템 정보 확인과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 자주 사용되는 PC 설정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7. Alyac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스스로 최신 버전을 유지해서 새로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부터 PC를 잘 보호할 수 있어요.

 

 

8. 게임을 자주 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알림을 게임 환경에 자동으로 최적화해서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모드까지 있네요.

 

8가지 기능들을 살펴보고 더 아래로 페이지를 이동해보면 알약 무료 다운로드 받는 버튼이 보입니다. 그걸 눌러주면 Alyac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된 알약 설치 파일은 ALYac25.exe 파일이네요. 여러분들 보기 편하게 바탕화면에 꺼내놓아 보았는데요. 보이는 배경화면은 제가 직접 만든 배경화면이랍니다. 디자인나눔 > 달력 배경화면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어요.

알약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기

이제 알약 설치를 시작해볼게요.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 팝업창이 뜹니다. 라이선스 계약과 데이터 수집을 차례로 동의로 눌러 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잠시 멈춰서 아래쪽 체크되어있는 zum을 검색엔진으로 체크 해제해줍니다. 대부분 네이버, 구글, 다음을 사용하다 보니 zum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로 없겠죠. 체크 해제한 후에 빠른 설치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설치 시간은 1분도 채 결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무거운 느낌은 없어서 컴퓨터 사양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노래 듣는 알송 프로그램 광고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급하게 누르지 마시고 아래쪽 알송 설치 관련된 사항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알약 빠른 검사

설치가 완료되면 알약이 자동으로 실행되는데요. 첫 화면에 보이는 빠른 검사를 눌러 검사를 실행해 보았는데요. 빠른 검사답게 정말 빨리 탐색이 끝나더라고요. 다행히도 제 PC에는 탐지된 바이러스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알약 PC 최적화

다음은 PC 최적화 탭을 눌러 PC 최적화를 눌러 주고요. 정리할 항목들이 보이면 검색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레지스트리 검색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1분도 채 안 되는 49초 만에 PC 최적화 감사는 끝이 났는데요. 검색이 끝나고 정리할 목록이 보이면 정리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제 PC에는 513개의 정리 대상 항목이 나왔는데요.

 

정리를 하고 났더니 51mb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PC 최적화를 해주어서 정리할 항목이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가끔씩 하면 300~500mb 정도가 청소가 되더라고요. 그만큼 PC 속도도 빨라지겠죠!

알약 보안 업데이트

세 번째 플러스 보안 탭을 눌러 보안 업데이트도 해보았는데요. 윈도우 보안 없데이트와 일반 업데이트를 찾아서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 같았어요. 저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이미 최신버전이라서 설치할 업데이트를 찾지 못했다고 나오더라고요. 윈도우10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윈도우 업데이트도 알약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알약 실시간 감시 끄는 법

가끔 확장자가 exe 같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보면 백신 프로그램이 위험요소로 감지해서 실행을 막거나 파일 자체를 검역소로 보내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는 환경설정을 눌러 처음 나오는 실시간 검사 사용을 OFF로 바꾸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악성코드가 없는 믿을만한 파일일 경우에만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우리의 PC는 소중하니까요!

 

알약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바탕화면을 보면 자동으로 귀여운 알약을 들고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알약 다운받으러 가기

 

2020/03/09 - [Tip/프로그램] - 알약 광고 제거 차단

 

알약 광고 제거 차단

우리나라 1200만 명이 선택한 국민 백신 알약은 다른 백신에 비해 다양한 가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차단은 물론, PC 최적화 및 업데이트 관리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heekyhong.tistory.com

2020/02/23 - [Tip/프로그램] -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며칠 전부터 윈도우10이 버벅거리고 조금씩 이상하더라고요. 윈도우10 자체에 설치된 윈도우디펜더를 켜서 검사를 하려고 하는데... 이상한 오류 팝업이 뜨면서 작동이 안 되는 거예요. 방화벽도 꺼져있다는 알림..

cheekyhong.tistory.com

알약 광고 제거 차단한느 방법과 V3 백신 다운로드 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알약 무료 다운로드 및 알약 설치 방법으로 악성코드나 랜섬웨어로부터 PC도 지키고 PC환경도 쾌적하고 가볍게 유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1) 2020.03.10
알약 광고 제거 차단  (1) 2020.03.09
알집 무료 다운로드b  (0) 2020.03.06
크롬 다운로드 설치  (1) 2020.02.25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2) 2020.0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