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알집 무료 다운로드b

2020. 3. 6.
반응형

파일을 주고받다 보면 zip로 압축된 파일들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이 zip 파일을 풀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압축 프로그램으로는 알집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오늘은 alzip의 다양한 유용한 기능과 알집 무료 다운로드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받기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www.altools.co.kr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다음 포털에서 알집을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소를 눌러 사이트로 이동해 줍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전에 다양한 기능 알아보기!

 

사이트로 이동했다면 들어가자마자 바로 alzip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보일 텐데요. 이왕 설치해서 사용할 프로그램이라면 그 안에 어떤 유용한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보면 재미없으니까 저랑 같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11이라는 버전이 더 편리하고 안전해진 모양이에요. 카피가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화살표를 누르면 다음에는 Windows10 정식 지원이라는 카피가 나오고요. 요즘은 윈도우10을 대부분 사용하니까 그에 맞춰서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다음 페이지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보이고요. 모바일에서는 압축파일을 크게 사용할 일이 없었던 것 같은데... 여하튼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드래그해서 내리면 다양한 주요 기능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것들을 봐도 솔직히 일반 사람들은 어떤 이야기인지 잘 이해가 안 가요.

 

그래서 다시 위쪽에 소개 옆에 주요 기능 탭을 누르면 기능별로 자세한 설명이 따로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 보이는 새로운 기능부터 살펴볼게요. 의심 파일 경고 및 압축해제 제외 파일 등 보안과 관련된 옵션들이 추가된 것 같아요.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안전폴더에 압축풀기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안전폴더에 압축풀기
이 기능은 쉽게 말하면 의심되는 악성코드가 있을 것 같은 파일의 압축을 풀 때 좀 안전폴더라는 악성 파일의 실행을 방어하는 보호된 폴더로 풀어 PC를 보호해주는 기능이에요. 알집 무료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저도 사용해봤는데 유용한 것 같아요. 아래쪽에 설치가 끝난 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처음 보는 다양한 영문의 확장자도 포맷 지원이 된다는 폭넓은 대응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더 읽어도 이해가 안 가는 기능은 패스하고요. 강력한 압축 및 해제 기능에 보면 2GB, 4GB 등 대용량 파일 압축도 문제가 없다고 나오네요. 요즘 같은 대용량 데이터 시대에 이 정도는 기본이 아닌가 생각이 들고요.

 

꼼꼼한 편의 기능과 친절한 윈도 탐색기 연동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별로 많이 사용되지는 않는 기능 같아요.

 

다양한 부가기능에는 압축 해제 후 바이러스 검사 기능이 있다고 하니 보안에 많이 신경 쓰는 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글로벌 환경에 대응이라는 기능에 보면 유니코드 지원과 똑똑한 다국어 압축 그리고 간편한 언어 변환이 보이는데요.

 

가끔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나면 이상한 외계어로 폴더와 파일명이 깨져서 보일 때 간편한 언어 변환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해제하면 제대로 보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alzip EGG포맷에 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도 읽어도 이해가 안 가는 내용이라 패스하고요. 이제 알집 무료 다운로드를 위해 위쪽에 설치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알집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기

여러분들 보기 편하게 바탕화면에 꺼내 놓아 보았습니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그림은 제가 직접 그린 그림이고요. 디자인/배경화면에 보면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올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다운로드한 파일명은 ALZip1106.exe 파일이고요. 귀여운 아이콘 모양이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이제 설치를 해볼 건데요.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주면 됩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설치 팝업이 뜨면 라이선스 계약 동의를 눌러주고요. 그리고 설치 시작 다음으로 넘어가서 잠깐 멈춰줍니다!

 

 

아래쪽에 보면 위메프/하프클럽 - 제휴 추가와 zum을 검색엔진으로 라고 체크된 두 개의 항목을 체크 해제해줍니다. 굳이 필요 없는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과 줌 검색엔진이 홈으로 나오게 되는 거라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체크 해제가 되었다면 이제 빠른 설치를 눌러주고요.

 

설치가 이렇게 진행되는데요. 1분도 걸리지 않으니 잠시만 기다려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그냥 확인 누르지 마시고요. 아래쪽에 또 체크된 알 PDF을(를) 설치해 보시겠습니까?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은 어도비 PDF 뷰어 프로그램이 더 좋으니 필요하면 그걸 설치하길 권장드립니다. 아래쪽에 어도비 PDF 뷰어 프로그램 설치 관련 링크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귀여운 알 캐릭터가 보이면 알집 무료 다운로드 설치가 잘 완료된 것입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후 압축하기

이제 설치된 alzip을 가지고 파일 압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바탕화면에 보였던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해 볼게요.

 

 

우선 파일을 선택하고 > 마우스 우클릭 > 나오는 팝업창에서 알집으로 압축하기 선택하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파일 압축 팝업창이 나오고요. 저는 이름을 Alzip테스트로 변경해볼게요. 그리고 압축 > 닫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zip 파일이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이 zip 파일을 가지고 압축을 해제하는 법도 알아볼게요~

알집 무료 다운로드로 압축 해제하기

압축된 zip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왼쪽에 있는 압축 풀기를 누르고 > 확인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렇게 zip 파일이 폴더 형식으로 압축해제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집 안전폴더에 압축풀기

마지막으로 새로운 기능 중에 안전폴더에 압축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이전에 압축해제하는 것과 동일한데요.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등 의심되는 zip 파일이 있으면 더블클릭해서 팝업창을 띄어주고요. 압축풀기 아래쪽에 있는 ▼ 삼각형 부분을 눌러주면 서브 메뉴가 나오는데요. 서브 메뉴에서 두 번째 안전폴더에 압축풀기를 선택해주고 > 확인을 눌러주고 > 안전폴더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안전폴더로 압축을 해제하면 폴더명 앞에 [안전폴더]라는 이름이 붙는데요. 이 폴더 안에서는 바이러스나 위험한 악성코드 파일을 그냥 해제했을 때보다 안전하게 해제가 가능해서 안심하고 해제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위험한 파일들은 다운로드 받지 않는 게 제일 좋겠지만, 가끔 설치 파일을 백신 프로그램이 악성 파일로 분류해서 곤란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사용해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1200만명이 선택한 국민백신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과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도 아래에 ▼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2020/03/07 - [Tip/프로그램] -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가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가라는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만, 기본 프로그램만으로는 뭔가 부..

cheekyhong.tistory.com

2020/02/20 - [Tip/프로그램] -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일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쉽게 접하게 되는데요. 이 파일은 과연 어디서 만드는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나요? 분명 우리가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엑셀, 워드, 한글, ppt 이런 형식들의 파일인데 p..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제가 준비한 알집 무료 다운로드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 alzip으로 다양한 파일들 안전하게 압축하고 해제하며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약 광고 제거 차단  (1) 2020.03.09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2) 2020.03.07
크롬 다운로드 설치  (1) 2020.02.25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2) 2020.02.23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설치팁  (0) 2020.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