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2020. 2. 23.
반응형

며칠 전부터 윈도우10이 버벅거리고 조금씩 이상하더라고요. 윈도우10 자체에 설치된 윈도우디펜더를 켜서 검사를 하려고 하는데... 이상한 오류 팝업이 뜨면서 작동이 안 되는 거예요. 방화벽도 꺼져있다는 알림이 뜨고 설정에 들어가면 비활성화가 되어있어서 어떻게 할 방법이 없더라고요. 백신 프로그램과 방화벽 둘 다 꺼져있으니 괜히 불안하기도 하고요. 인터넷을 여기저기 뒤지며 다양한 시도들을 해봤지만 윈도우디펜더는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았어요. 이럴 땐 대부분 포맷을 추천한다는 글을 보았는데 포맷이 말처럼 그렇게 쉬운 게 아니잖아요. 시간적으로 여유도 없고 자료들 다시 백업하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걸 생각하니까 골치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대안을 찾다가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V3가 떠올라서 바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고민도 바로 해결이 되었고요.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제가 한 그 방법대로 V3무료백신 다운로드하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랩에서 V3 무료백신 다운로드받고 내 컴퓨터를 악성프로그램으로부터 지켜보세요!

 

V3 무료백신 다운로드 하기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아무거나 좋아하는 포털에서 V3를 검색하면 나오는 V3 Lite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안랩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페이지 자체가 V3 lite 무료백신 소개 페이지라 아래로 드래그해보면 V3 라이트가 어떤 제품인지 자세한 설명이 있어 잠시 설명드리고 갈게요.

 

크게 제품 소개와 주요 기능 그리고 Smart Defense 사용 동의, 사용 환경 네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다차원으로 분석하고 더 강력하게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다는 카피가 신뢰가 가는데요. 랜섬웨어 탐지라고 되어있는데 랜섬웨어가 뭔지 잘 몰라서 검색을 해보았어요.

 

"랜섬웨어(Ransomware)란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시스템이나 데이터를 잠그거나 암호화해서 유저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뒤 풀어주는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프로그램을 말한다."

 

찾은 자료들을 정리하면 위와 같았는데요. 우리의 컴퓨터를 인질로 잡고 몸값을 요구하는 아주아주 못된 악성 소프트웨어가 랜섬웨어였군요! 그런 프로그램으로부터 우리의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백신이 바로 V3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제품 소개 아래쪽에 보면 주황색 뾰족한 애들이 랜섬웨어고 그런 애들을 잘 튕겨내며 보호하고 있다는 설명을 도표로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주요 기능에 보면 랜섬웨어 피해 예방과 변종 악성코드 탐지 및 치료 그리고 다양한 악성 웹사이트에 대한 피해 예방 등 편리한 PC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스마트 디펜스 사용 동의에는 글들이 너무 작고 어려워서 패스해야 될 것 같아요. 저걸 다 읽고 이해하려면 오늘 밤을 새워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영문 그대로 뭔가 똑똑하게 방어벽을 쳐서 우리의 컴퓨터를 지켜준다는 뜻일 거예요.

 

 

사용 환경에는 설치 권장사양이 나와있는데요.

CPU. 인텔 코어 i3 이상
Memory. 4G 이상
HDD. 1G 이상의 여유 공간
OS. 윈도우 7 / 8 (8.1) / 10 (32 비트 & 64비트), 10ARM64
언어. 한국어, 영어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이상

위와 같은 가이드라인이 제시가 되어있어요.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설치해도 큰 무리 없는 사양이니 한번 쓱~ 보시고 지나가면 되겠습니다. 단 주의사항에 보면 다른 백신 프로그램과 V3 라이트를 함께 설치하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다른 백신을 삭제한 후에 설치하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유의해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라이선스에는 개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어요.

 

이제 V3 무료백신 다운로드하여야 하는데요. 다시 제품 소개 페이지로 와서 아래쪽에 있는 새로워진 파란색 글씨로 된 V3 Lite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하여줍니다. 크롬의 경우 오른쪽 사진처럼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된 파일을 볼 수가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V3Lite_Setup.exe라는 파일이 보이면 V3 무료백신 다운로드는 완료된 거예요. 이제 설치를 하러 가봐야겠죠!

 


V3 무료백신 설치하기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까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처럼 설치 관련된 팝업창이 뜰 거예요. 다음을 눌러주면서 사용권 계약과 ASD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에 관해서 동의를 해야지만 V3 무료백신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V3 무료백신은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른 옵션 프로그램이 들어있지 않아서 깔끔하고 심플해서 좋은 것 같아요. 어도비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다른 옵션이 너무 많아서 해제하기 바쁜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으로 권장하는 설치 위치 그대로 설치를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하는 로딩바가 점점 차오르는 걸 볼 수가 있는데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로딩바 위에 설치 과정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저는 저런 문구 하나하나 관찰하는 거 좋아해서 살표 보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대략 V3 설치 폴더를 생성하고 압축을 해제하고 여기서 시간이 좀 걸리고요. 파일을 복사하고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하고 제품을 업데이트하면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그렇게 몇 분이 지나면 이렇게 설치 마침 창이 나오는데요. 마침을 누르면 AhnLab V3 Lite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요.

 

실행되자마자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요. 공지나 알림 같은 말들이 적혀 있는데요.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실행된 V3 무료백신 창을 여기저기 살펴보면 되는데요. 저는 우선 빠른 검사부터 해주었어요. 이름처럼 정말 몇 분 만에 빨리 검사가 완료되었는데요. 다행히 악성코드는 하나도 발견되지 않았어요. PC 최적화는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나 시스템 다양한 웹에 있는 쿠키 파일들을 지우고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컴퓨터 하다가 버벅거릴 때 PC 최적화로 청소하고 나면 전보다 가벼워질 것 같아요.

PC 주치의는 안랩의 PC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원격 지원 서비스라고 하네요. 이름만 들어도 뭔가 프리미엄처럼 관리받는 느낌이 드네요. 컴퓨터 사용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프로그램적 결함으로 골치 아플 때 한번 이용해 보면 좋겠어요.

랜섬웨어 정밀 검사는 검사 중으로 뜨는데요 실시간으로 악성프로그램을 감시하고 있는 것 같아 뭔가 든든한 느낌이 들어요.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할 때 한 번씩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행을 마치고 바탕화면에 보면 이렇게 초록색 V3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긴 걸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바로가기로 컴퓨터 상태 이상해지기 전에 자주자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 이미지 3월 피크닉

2주 전에 입춘이 지났는데 다시 한겨울 동장군이 찾아온 느낌이 드네요. 이럴 때일수록 더더욱 감기 조심해야 되는 거 다들 아시죠. 아직 날씨는 매섭지만 마음으로라도 따뜻한 봄을 그리며 오늘은 3월에 사용하면..

cheekyhong.tistory.com

V3 무료백신 다운로드 파일과 바로가기 아이콘을 보여드리며 보여준 3월 피크닉 바탕화면 디자인이예요. ▲ 무료 나눔디자인이니까 구경하러 가보세요!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무료 다운로드b  (0) 2020.03.06
크롬 다운로드 설치  (1) 2020.02.25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설치팁  (0) 2020.02.21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0) 2020.02.20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2) 2020.0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