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2020. 2. 16.
반응형

스마트폰과 PC로 동영상 컨텐츠를 쉽게 볼 수 있는 우리들의 친근한 방송국이 하나 있죠. 그건 바로 유튜브인데요. 요즘은 TV보다 유튜브에 올려진 컨텐츠와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아주 뜨겁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의 일반 유튜버 외에도 다양한 연예인들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올리고 있는데요. 진짜 스타들도 있고 친근한 일반인 유튜버도 있는 다양한 채널과 이야기가 있어 더 재미있고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연령층과 사람들의 이야기가 섞여 있다 보니 기존의 방송국에서 보여주던 드라마와 예능 채널과는 또 다른 신선한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보다 보면 정말 배꼽이 빠질 정도로 웃긴 채널도 있지만, 눈물이 날 정도로 마음이 아픈 이야기도 존재하고요. 또 다양한 정보들도 영상으로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다 보니 사람들이 유튜브를 안 볼 수 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Youtube를 스마트폰에서는 앱으로 손쉽게 접속할 수 있지만 PC 상에서는 매번 유튜브 채널을 검색하고 가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로 유튜브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유튜브 바로가기로 앞으로 PC에서도 편하게 시청하세요!

Youtube 바로가기를 설명드리기에 앞서 PC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설명을 해드려야 할 것 같아요. 인터넷을 이용할 때 우리는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요. 브라우저를 크게 나누면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나뉘는데요. 브라우저별로 바로가기 만들기가 조금씩 달라서 종류별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사람들이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구글 크롬 같아 이것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창을 열고 유튜브를 검색해서 Youtube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유튜브 창이 보인다면 크롬 창 오른쪽 상단에 세 개의 점이 있는 버튼을 눌러 팝업창이 나오도록 해줍니다. 찾기 어려우면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보기 편하게 글씨도 아주 커다랗게 넣어주었습니다.

 

팝업창이 나왔다면 도구 더 보기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그 옆에 또 하나의 팝업창이 뿅~하고 나타납니다. 

 

새로 나온 팝업창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이렇게 바로가기 만드는 팝업창이 나오고요.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해도 됩니다. 보통은 그냥 만들기를 누를 것 같은데요.

 

이제 바탕화면에 보면 빨간색의 Youtube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컴퓨터로도 쉽게 유튜브 시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 때문에 흐름이 끊길 때가 많은데요.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편하게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Youtube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여러 가지 혜택들이 있는데요. 우선 광고 없이 편하게 유튜브를 즐길 수 있다는 거예요. 또한 Youtube 오리지널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관심이 생기는 건 화면이 꺼진 상태거나 다른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도 재생이 계속된다고 해요. 이제는 유튜브를 킨 채로 다양한 업무를 보거나, 이동 중에 화면이 꺼진 채로 배터리 소모 없이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7900원에 첫 달은 무료 혜택까지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해지도 간편하다고 하니 경험해보고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처음은 크롬과 비슷해요. 포털에서 유튜브를 검색해서 나오는 유튜브 사이트 링크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사이트 링크 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팝업창이 나오게 해주세요.

 

팝업창 중에서 바로가기 복사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복사를 했으니 이번엔 붙여넣기를 해야겠죠. 바탕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동했다면 또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요. 나온 팝업창에서 바로 가기 붙여넣기를 선택해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유튜브 바로가기가 생성된 게 보일 거예요. 크롬과는 아이콘 스타일이 다르죠. 이번에 만들면서 보니 브라우저별로 아이콘이 조금씩 차이가 있더라고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이번에는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깔려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에지에서는 어떻게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정말 간편한데요. 크롬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가로로 점 세 개가 있는 버튼을 눌러 팝업창이 나오도록 해줍니다.

 

팝업 메뉴 중에서 이 페이지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윈도우 창 아래쪽 작업 표시줄에 빨간 유튜브 심볼이 생긴 걸 볼 수가 있습니다. 딱 저 위치에 생기는건 아니고요. 저는 앞쪽에 제가 사용하는 작업표시줄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검은색으로 가려서 저렇게 보이는 거예요.

 

 

PC 바탕화면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이번에는 브라우저에 접속하지 않고 PC 상에서 바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이렇게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팝업 메뉴에서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나오면 www.youtube.com 이라는 주소를 입력해 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저는 쉽게 유튜브라고 입력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침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유튜브 바로가기가 생성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유튜브 바로가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3가지 아이콘을 모아보았습니다. 구글은 로고만 있는 타입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비슷한걸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이런 디자인적 비교도 재미있더라고요.

 

그럼 오늘 알아본 유튜브 바로가기로 앞으로 더 재미있고 편하게 시청해보세요! 저도 유튜버처럼 마지막 인사를 해볼게요. 디자인랩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