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꿀팁

2020. 2. 4.
반응형

토렌트를 설치하고 다운로드를 하다 보면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파일 다운로드 시간이 꽤 걸릴 때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스마트한 시대에 속도는 생명인데 말입니다. 그럴 경우엔 토렌트 내 설정을 조금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속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면 미리 속도 높이는 설정을 해놓면 나중에 더 편할 것 같습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꿀팁

 

토렌트 창을 열어 옵션을 눌러 팝업창을 열어줍니다.

 

제가 최근에 새로운 노트북에 토렌트를 설치후에 제가 올린 토렌트 속도 높이기 방법대로 진행해보았는데... 다운이 안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전 PC에서는 잘 되어서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였는데, 이번에 발견하게 되어서 그 동안 댓글로 속도가 안나온다고 다셨던 분들, 그리고 제 잘못된 글로 불편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을 만들어 드린점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토렌트 속도 높이기 설정을 지우고 기본 설정으로 바꾸니 다시 다운로드가 잘 진행되었고, 속도도 정상으로 돌아와 아래에 기본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글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인터넷상에 토렌트 속도높이기를 통해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속도가 안나올경우에는 아래 기본설정으로 변경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옵션의 팝업창이 나왔다면 두 번째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을 누르면 이렇게 설정 창이 뜹니다. 오른쪽 메뉴 중에서 인터페이스를 눌러줍니다. 인터페이스 화면 옵션 표시에서 '상태 좋은 조각파일 먼저 받음' 부분을 체크해제 해줍니다.

 

이번엔 대역폭 메뉴를 눌러주고 대역폭 설정 페이지에서 오른쪽 끝의 박스 안의 숫자들을 이미지처럼 채워줍니다. 0, 0, 200, 50, 4 헷갈리지 말고 천천히 입력해 줍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분들이 있어 최대 다운로드 속도를 0으로 변경해주었고 다른 설정값도 조금씩 변경해주었습니다. 대신 0 무제한으로 설정시 다운로드 중에 게임이나 인터넷 멀티작업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니 이점 미리 유의해주세요.

 

비트토렌트 부분을 눌러주고 설정 창에서 '나가는 연결' 부분에 '미사용'으로 설정이 되도록 변경해줍니다.

 

대기열 메뉴의 설정 창에서 오른쪽 끝의 네모 박스 수치들을 이미처럼 입력해줍니다. 순서는 8, 5, 200, 0, 0입니다.

 

마지막에 있는 고급 설정 메뉴를 눌러주면 이렇게 어려운 영어들이 이렇게 나옵니다. 낯설지만 겁먹지 말고 천천히 따라오면 됩니다.

 

 

 

 

처음에 있는 'bt,allo_sme_ip'를 선택하고 아래쪽 값 부분에'false'로 변경해줍니다. 참으로 변경하면 선택했던 부분의 값이 '*true'로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제대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려 'bt.prio_first_last_piece'를 선택 아까와 같이 '거짓'이 되도록 변경해줍니다. 값 부분이 제대로 변경됐는지 확인합니다.

 

좀 더 내려서 'dht.rate' 부분을 선택하고 아래쪽 값 부분이 -1이 되도록 변경해줍니다.

 

이름 중에서 'diskio.spares_files'를 선택하고 이번엔 '참'을 선택해서 값 부분이 '*true'가 되도록 변경해줍니다.

 

이름 부분에 'rss.update_interval'을 선택하고 값 부분에 15을 입력해서 변경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설정 메뉴 부분 고급 설정 앞에 있는 +를 눌러 아래 숨은 서브메뉴가 나오도록 해줍니다.

 

서브메뉴가 나왔다면 두 번째 디스크 캐시를 선택해줍니다. 디스크 캐시 설정 창의 오른쪽 네모 박스에 128을 입력해줍니다.

 

모든 설정이 다 변경되었으니 최종적으로 '적용' 버튼을 눌러 적용시켜주면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가 끝이 납니다.

 

이렇게 설정을 기본으로 바꿔주고 다운로드 및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체크해보시고요. 만약 그래도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속도가 느리다면 토렌트 삭제 시 설정 삭제 옵션이 같이 나옵니다. 함께 삭제 후 재설치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잘못된 정보로 불편을 드린분들께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2) 2020.02.23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설치팁  (0) 2020.02.21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0) 2020.02.20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2) 2020.02.16
토렌트 다운법 설치  (1) 2020.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