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크롬 다운로드 설치

2020. 2. 25.
반응형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구글은 검색 서비스를 주력으로 시작해서 요즘은 유튜브라는 영상 플랫폼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글 검색은 전 세계의 90%를 점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구글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가 크롬인데요. 인터넷이 보급되고 한동안 대한민국 사람들 대부분은 윈도우 O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크롬이 2008년도 12월 11일에 처음으로 안정화 버전이 나온 이후로 4년 뒤인 2012년 5월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가 되었는데요. 과연 크롬의 매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 1위 chrome 크롬 브라우저 무료 다운로드 및 매력 알아보기!

 

크롬의 매력을 알아보려면 크롬 사이트로 들어가야겠죠! 저는 일단 다음에서 크롬을 검색하면 나오는 구글 크롬 사이트로 들어가 주었는데요. 여러분도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에서 똑같이 따라해 보세요~

 

구글 크롬 사이트로 들어오면 이렇게 새로워진 Chrome을 다양하게 활용해보라는 문구와 함께 구글스러운 인포그래픽들이 보이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의 매력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 가보겠습니다.

 

크롬의 매력

1. 어떤 일이든 더 빠르게 해낼 수 있을만큼 크롬은 속도가 빠르다!

탭이 1개여도 100개여도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해요. 크롬은 끊임없는 연구로 메모리 사용량과 반응성을 최적화해서 탭이 많아져도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덜 느려지게 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2. 크롬에는 스마트한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

크롬에서 구글의 유용한 기능을 전부 이용할 수 있어, 웹에서 가장 스마트한 도구가 모두 내장되어 있다 보니 중요한 일에만 집중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입력을 마치기도 전에 답이 주소 표시줄에 바로 나타난다거나, 클릭 한 번으로 어떤 사이트든 전부 번역할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가신 광고를 차단하는 광고 차단 도구가 있어 컴퓨터나 휴대전화에서 보기 싫은 광고가 줄어 원하는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광고 차단 기능은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3. 초능력처럼 강력한 보안기능

크롬은 보안 전문가가 아닌 일반 유저들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처음부터 보안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크롬이 알아서 피싱이나 위험한 사이트 같은 보안 문제들을 자동으로 보호해줘서 사용자들이 편할 것 같아요. 어벤저스 히어로처럼 알아서 척척 처리해주는 초능력 시스템이라는 말이 재미있네요.

 

4. 어디서나, 어떤 작업이든 가능하다.

크롬은 모든 운영체제와 기기에서 작동이 가능하다고 해요. 데스크톱과 노트북 휴대전화를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게 기기 간 동기화가 잘 이루어져서 어디서나 사용자가 똑같은 환경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저가 원하는 맞춤형 브라우저로 최적화하는 기능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나 확장 프로그램을 바로가기 추가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네 가지 매력 모두 브라우저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들이라 전 세계 1위인 이유를 알 것 같네요. 매력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크롬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

크롬 사이트에서 아래쪽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하단에 크롬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하얀색으로 변하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크롬 버전 정보가 나오는데요. 윈도우OS를 사용하는 저에게 맞춰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윈도우용에 64비트용으로요. 혹시 자신의 컴퓨터 OS와 비트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아래쪽에 설명을 드릴게요.

 

아무 폴더나 누르면 왼쪽 하단에 내 PC가 보입니다. 그걸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팝업창을 소환해줍니다. 소환된 팝업창 맨 아래쪽 속성을 클릭하면 내 PC 속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10에 시스템 종류에 64비트 운영체제라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약간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신의 운영체제와 비트가 동일하다면 동의 및 설치를 눌러 크롬 다운로드해줍니다. 그러면 크롬을 다운로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친절한 페이지로 변하면서 아래쪽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크롬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완료가 되었는데요. 크롬의 매력처럼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 심플했던 것 같습니다. 설치하는 과정도 구글 검색엔진의 직관적이고 심플한 스타일처럼 군더더기 없이 간단했는데요. 이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이제 크롬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한 크롬 설치 파일을 여러분들이 쉽게 볼 수 있게 바탕화면에 끄집어 내주었는데요. 파일명이  ChromeSetup.exe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주면 되는데요.

 

위 사진들처럼 설치는 알아서 척척 진행이 됩니다. 처음엔 다운로드 중이었다가 인터넷에 연결하는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고요. 그러다 로딩바가 채워지는 설치 중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설치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은 만큼 빨리 진행된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 팝업창으로 변하는데요.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설치 완료 후에 바탕화면을 보면 이렇게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가 있는데요. 저걸 더블클릭하면 이제부터 크롬 창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창에 들어가면 크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앱들을 만날 수 있고요. 만약 저란 창이 보이지 않는다면 크롬 주소창에 Chrome://apps라고 치면 크롬 앱 페이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크롬 상단에 있는 크롬 웹스토어에 가면 그 외 다양한 앱들을 다운로드할 수 도 있으니 자주 이용하는 앱들은 여기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속도도 빠르고 편리한 기능들이 많아서 대체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크롬 다운로드 설치 방법으로 여러분도 크롬 브라우저로 더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환경 즐기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Tip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2) 2020.03.07
알집 무료 다운로드b  (0) 2020.03.06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설치  (2) 2020.02.23
adobe flash player 다운로드 설치팁  (0) 2020.02.21
pdf 뷰어 다운로드 무료로  (0) 2020.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