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프로그램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2020. 4. 9.
반응형

최근에 PDF파일 내용을 급하게 수정해야 하는 일이 생겼는데요. PPT파일을 PDF로 변환 저장은 해봤지만, PDF파일을 편집해본 적이 없어서 검색하다 보니 알pdf를 알게 되었습니다. PDF편집에 좋은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과정 알려드릴게요.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방법

자주 사용하는 포털에서 알툴즈라고 검색하면 알툴즈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일 텐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아래에 있는 서브메뉴 중에서 알PDF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알PDF 기능 살펴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알PDF 2.3 페이지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이왕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니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고 가볼게요.

 

알PDF는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편집이 자유롭다는 설명이 있네요. 주요 기능으로는 방금 설명에 나왔던 두 가지 기능 외에도 간편한 문서 검토와 철저한 문서 보안, PDF 양식 편집 지원이 있다고 합니다. 말로만 들어서는 어떤 기능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소개 옆에 있는 주요 기능 탭을 눌러 자세한 기능들을 둘러보고 갈게요.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에 보면 16여 가지의 포맷으로 변환시킬 수 있으며, 한컴오피스의 한글 문서 변환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자유로운 편집 기능에서는 원본 문서가 없어도 자유롭게 텍스트, 그림, 링크를 바로 추가할 수 있다는 말이 인상적이네요. 간편한 문서 검토에서는 다양한 도구로 원본 문서는 유지하고 검토 내용을 빠르고 간편하게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텍스트 입력, 영역 강조, 스탬프 도형 등으로 문서를 꾸며주는 기능 같습니다.

 

철저한 문서보안에서는 문서를 여는 것부터, 편집, 인쇄 권한까지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든든한 느낌이 드네요. PDF 문서 내에서 실제 동작하는 체크박스, 라디오버튼, 콤보박스 등이 있는 신청서나 설문조사 같은 동작이 필요한 문서를 작성 시에 편리한 PDF 양식 편집 지원도 된다고 하네요. 버전 히스토리는 2018년 8월 출시 이후에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내역들을 볼 수 있는 것 같고요.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서 더 좋게 향상해주는 느낌이라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았습니다.

 

문자인식을 실행하면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경해준다고 하네요. 대신 문자 인식 플러그인을 설치해줘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고요. 이제 오렌지색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알PDF 무료 다운로드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파일을 여러분들이 보기 쉽게 바탕화면에 꺼내 보았는데요. 위에 보이는 배경화면은 제가 직접 만들어서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나눔 디자인입니다. 아래에 관련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참고하시고요. 다운로드한 파일은 ALPDF23.exe인데요. 이걸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볼게요.

 

라이선스 계약 동의가 나오면 동의를 눌러주고요. 설치 시작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잠깐 멈춰주고요. 아래쪽에 있는 제휴 사이트와 제휴 검색엔진을 모두 체크 해제해 줍니다. 불필요한 사이트 링크와 검색엔진 설정이라 우리에겐 필요가 없거든요. 체크 해제 후에 빠른 설치를 눌러줍니다.

 

위 사진처럼 설치 진행 중인 과정이 나오고요. 금방 설치가 되니 잠시만 기다려주면 됩니다.

 

마지막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보이고요. 하단에 알마인드 설치 체크 해제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라 불필요한 옵션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네요.

 

설치 완료 후에 바탕화면에 보면 귀여운 빨간 파일을 안고 있는 알PDF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 고화질 컴퓨터 바탕화면 이미지 4월 벚꽃숲

 

고화질 컴퓨터 바탕화면 이미지 4월 벚꽃숲

이제 다음 주면 벚꽃의 계절 4월이에요. 그래서 4월에 어울릴만한 고화질 컴퓨터 바탕화면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제가 손수 그리고 디자인한 작업물 직접 소개해드릴게요. 고화질 컴퓨터 바탕화면 이미지..

cheekyhong.tistory.com

[Tip/프로그램] -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알약 무료 다운로드 팁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가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가라는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만, 기본 프로그램만으로는 뭔가 부..

cheekyhong.tistory.com

[Tip/프로그램] - 알약 광고 제거 차단

 

알약 광고 제거 차단

우리나라 1200만 명이 선택한 국민 백신 알약은 다른 백신에 비해 다양한 가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차단은 물론, PC 최적화 및 업데이트 관리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heekyhong.tistory.com

오늘은 알PDF파일 무료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PDF 문서 편집 및 다양한 수정에 자유롭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오늘 설치한 알PDF 문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