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대한민국 동행세일 품목 자동차 가전 홈페이지 정리

2020. 6. 19.
반응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타격이 전 세계적으로 심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대한민국 정부는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6월 26일부터 개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행세일 사이트 엠블럼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과 할인율

코로나19로 외출이 줄고 사회적 그리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침체된 경제위기 속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만들어졌는데요.

 

 

일정은 2020년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최대 87% 까지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자세히 알아보기

상생형 소비촉진 행사인 동행세일은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00여 개 내외 기업과 전통시장 그리고 소상공인 등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전체 일정은 지난 6월 16일부터 시작되어 온라인상에서 할인이 적용된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큰 할인율은 보이지 않고 있어서 행사 일정인 6월 26일부터 7월 12일 기간을 기다려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행세일 현장 행사장소는 6대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며 특별행사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총 3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고 합니다. 주요 행사로는 라이브미디어존, 동행세일테마존, 지역상생존, 부대행사, 온라인 기획전,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아래 행사 도시 장소 일정 안내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문화공연 및 체험 판촉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는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및 특가 할인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지역상생 할인전을 개최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도시 장소 일정 안내

동행세일 행사는 6월 26일 부산에서 시작해서 7월 12일까지 지역별로 진행되는데요. 대구, 서울, 전주, 청주, 창원에서 각 도시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회 차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부산 벡스코 1 전시장 1홀 그리고 대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특별행사인 2회 차 일정은 7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며 7월 2일 숭례문 광장에서 특별행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3회 차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며, 전주 한옥마을과 청주 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4회 차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창원 컨벤션센터와 서울 코엑스 동문광장을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고 합니다.

 

행사 구성은 첫 번째 라이브 커머스와 현장 라이브 홍보로 구성된 라이브미디어존이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전시 및 판매 행사 존에는 동행세일 홍보관, 가치삽시다 홍보관, 브랜드K상품관, 중소기업 우수 상품관, 지역 상품 판매부스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쇼핑몰 약 10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부대행사로는 동행 플리마켓과 먹거리 부스로 구성되어 쇼핑 시 재미와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하는 기획전

동행세일 사이트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글 하단에 홈페이지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아래 설명과 행사 내용을 숙지한 이후에 사이트로 이동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16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롯데온에서는 최대 40% 포인트 적립 행사와 위메프에서는 최대 35% 할인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G마켓과 11번가에서는 최대 20% 할인이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고요.

 

그 외 오아시스마켓과 하프클럽, 보리보리, 티몬 모든 카테고리에서는 최대 35% 할인이 중이었고요. CJ몰에서는 최대 40% 할인과 옥션에서는 최대 30% 할인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살펴보니 모든 상품이 이렇게 할인을 받는 건 아니었고요.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라는 카테고리 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한해서 할인율이 적용된 쿠폰 적용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동행세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하나는 동행나비 챌린지와 다른 하나는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인데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먹음직스러운 경품 리워드를 얻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한번 참고해보세요.

틱톡 동행나비 챌린지

챌린지 기간 - 2020. 6. 18 ~ 7. 2

참여방법
틱톡 앱 다운로드 및 실행 후 동행세일 음원과 함께 춤을 추고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개인 틱톡 채널 업로드

당첨자 발표 - 2020. 7. 10

리워드 경품 - 교촌 허니콤보 웨지감자 세트(50명), 설빙 인절미 빙수(50명)

 

유의사항으로는 공식 음원인 동행합시다와 필수 해시태그를 사용하여야 참여로 인정된다고 ㅎ바니다. 또한 전체공개로 업로드하지 않으면 당첨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라고 합니다.

동행세일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이벤트 기간 - 2020. 6. 16 ~ 7. 12

참여방법
1. 가치삽시다, 브랜드K 국내 소상공인 제품 구매 후 인증하기
2. 대한민국 동행세일 메인 포즈인 나비 포즈 따라 하고 인증하기
3. 6대 지역 서울, 부산, 대구, 청주, 전주, 창원 행사장 방문하고 인증하기

당첨자 발표 - 2020. 7. 21

이벤트 경품 - 교촌 허니콤보 웨지감자 세트(50명), 설빙 인절미 빙수(50명)

인스타그램 인증시 꿀팁으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함께 쓰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수 해시태그와 전체공개로 업로드된 게시물로만 참여가 인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주간 트렌드 속 금주의 핫딜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이트에서는 주간 트렌드라는 코너가 보였는데요. 보시면 금주의 핫딜과 금주의 행사, 주간 핫이슈가 업데이트될 예정인 것 같았습니다.

금주의 핫딜

금주의 핫딜을 들어가 보았는데요. 위에 보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매주 핫딜이 진행 중인 것 같았습니다. 식품, 생활, 뷰티, 주방, 전자기기 품목으로 나뉘어 있으니 필요한 제품이 있는지 미리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자동차 가전 브랜드

가전 브랜드에서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최대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 비용의 10% 환급해주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이 연계되어 추가 할인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자동차 브랜드는 주요 차종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니 눈여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페이백과 제로페이 환급 행사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 지급하는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최대 4만 원까지 페이백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55만여 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환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5000원 이상 제로페이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인당 최대 결제사별로 5만 원 환급이 된다고 하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스터 트롯 정동원이 동행세일 광고 모델

행사 홍보를 위해 캠페인 영상 모델로 트로트 신동인 정동원을 발탁했으며, 한류스타 NCT 드림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중기부는 밝혔는데요. 아래에 정동원군이 모델로 제작된 홍보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부 관계부처와 후원사

동행세일은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종소벤처기업부 각 관계부처가 협력해서 만든 행사인데요. 주요 후원처로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네이버, 기업은행, 한국무역협회 등이 후원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ksale.org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프리랜서 특고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프리랜서 특고

5월 초 황금연휴 이후로 늘어나는 확진자수와 2차 3차 감염으로 인해 다시 예전처럼 개인 방역과 사회적 거리 유지로 조심해야 되는 시기인데요. 기온이 올라가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잠잠해질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류 자영업자 무급휴직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류 자영업자 무급휴직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6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로또 인터넷 온라인 구매시간 방법 사이트

 

로또 인터넷 온라인 구매시간 방법 사이트

좋은 꿈을 꾸면 사게 되는 것이 있죠. 바로 복권인데요. 복권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건 로또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매장이 아닌 로또 온라인 구매방법, 인터넷 구매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cheekyhong.tistory.com

최대 87%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벌써 26일이 기다려지는데요. 할인된 금액으로 합리적인 쇼핑도 하고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에 도움도 줄 수 있어 더 기대되는데요. 저도 이번 동행세일 기간 내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려고 리스트를 작성 중입니다. 부디 이번 행사로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