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은행 영업시간 지점정리

2020. 6. 7.
반응형

스마트폰이 생기고 나서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대체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새로운 계좌 개설이나 개인정보가 필요한 업무는 직접 지점을 내방해야 가능한데요. 오늘은 각 은행 영업시간을 정리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영업시간 알아보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펭수가 배너 모델로 보여서 더 반가웠는데요. 국민은행은 브랜드 이름처럼 국민들에게 대세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을 모델로 자주 광고하는 것 같았어요.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운영을 하고요.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 다양한 앱들

홈페이지를 통해서 KB국민은행 관련 다양한 앱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저도 이중에 3가지는 사용 중이지만 앱이 이렇게나 많은 줄 처음 알았습니다.

 

KB부동산과 리브똑똑은 처음 본 앱인데요. 알아보니 매물 검색부터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종합부동산 플랫폼이라고 하더라고요. 리브똑똑은 영업점에서 경험하는 서비스를 디지털로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은행 직원과 대화하듯이 메신저 창에서 채팅으로 은행거래가 가능하고 음성을 통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대화형뱅킹 플랫폼이라는 점이 독특했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알아보기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깔끔한 화이트 배경에 포인트 칼라인 블루가 더 신뢰감이 가는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신한은행 영업시간도 9시부터 16시까지였습니다.

신한은행 추천상품 및 다양한 서비스

신한은행 추천상품으로는 신한 두배드림 적금과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한 MY CAR대출, 신한 골드리슈 골드테크가 있었습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예금과 펀드, 대출, 외환, 퇴직연금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은 앱에서 솔이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있어서 사용 시 더 친근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우리은행 영업시간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는 벌써부터 여름 준비가 한창이었는데요. 파도 위를 서핑을 타는 모습이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입니다. 우리은행 영업시간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였습니다.

우리은행의 다양한 서비스

우리은행에서는 예금, 대출, 펀드, 외환, 신탁, 퇴직연금, 보험, ISA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 내에 귀여운 아이콘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KEB하나은행 영업시간

청록색과 캘리그래프를 연상시키는 심볼이 인상적인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는 깔끔한 라인 그래픽으로 배너가 연결된 광고를 볼 수 있었는데요. 하나은행 영업시간도 평일 오전 9시 ~ 오후 4시까지였습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고요.

 

하나은행 다양한 서비스와 앱 종류

하나은행에서는 계좌조회, 계좌이체, 공과금, 인증센터, 오픈뱅킹, 환전 지갑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앱 종류

하나은행에서도 다양한 앱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하나 원큐, 기업, Global, Transfer, 하나카드, 하나 멤버스와 같은 앱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는 좋은 혜택들이 참 많은데 광고가 잘 안 되는 점이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알아보기

우체국에서는 우편도 보내지만, 금융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 은행과 다르게 우체국 이용시간은 좀 다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우편 서비스 같은 경우 우체국 창구 이용시간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공휴일은 이용불가이고요.

우체국 금융서비스는 평일 9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공휴일은 동일하게 이용불가이니 참고하시고요.

SC제일은행 영업시간 알아보기

Standard Chartered의 약자 SC제일은행도 기존 은행과 영업시간이 좀 달랐는데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니 지점 방문 시에는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다양한 서비스

SC제일은행 사이트에서는 고객 우대혜택, 금융사기예방, 환율, 금리, 이용시간 및 수수료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서 유저 인터페이스가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우체국 영업시간과 유용팁

 

우체국 영업시간과 유용팁

요즘은 편지 대신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메시지를 보내다 보니 편지를 부치거나 받을 일이 많지 않은데요. 집에서 받는 대부분의 편지는 세금 고지서나 광고 전단지가 대부분입니다. 예전에는 ��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로또 인터넷 온라인 구매시간 방법 사이트

 

로또 인터넷 온라인 구매시간 방법 사이트

좋은 꿈을 꾸면 사게 되는 것이 있죠. 바로 복권인데요. 복권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건 로또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매장이 아닌 로또 온라인 구매방법, 인터넷 구매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cheekyhong.tistory.com

오늘은 각 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리하면 우체국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반까지, SC제일은행은 오전 9시 반에서 오후 4시 반까지이고요. 그 외 다른 일반은행들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니 지점 방문 시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