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2020. 5. 10.
반응형

다가오는 월요일인 5월 11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 체크카드 포인트 온라인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과 다양한 혜택이 많은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바로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무지가 있는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인데요. 다른 은행보다 사람들이 더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혜택에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신경 쓰는 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같은데요.  첫 번째 보이는 건 한 번에 렌탈과 생활 월납 그리고 디지털 구독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Deep Once이고요.

 

 

두 번째 화려한 네온사인 디자인은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 같은 혜택이 많은 D-day 카드입니다. 세 번째는 쉽고 편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한 11번가 카드입니다.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Deep Taking이 보이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무지 그리고 다 드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혜택이 많은 Deep Dream 미니언즈도 보입니다. 디자인별 다양한 혜택을 살짝 엿보았는데요. 이제는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바로 서비스

곧바로, 올바로 혜택이라는 카피로 지원금 신청 시 바로 서비스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서비스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청 즉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사용카드 지정 없이 모든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3. 기존 내 카드 서비스는 그대로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실시간 이용내역과 장액 확인이 바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5. 카드 신용한도와는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과 의미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라는 새로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생계를 지원하고, 침체된 국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경제활성화 지원금이니 의미에 맞게 소중하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신청 가능한데요. 부부는 주민등록이 분리되어 있어도 동일세대로 간주되며, 주민등록표상 별도 세대라도 건강보험법 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 세대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대주의 가족이 아닌 동거인과 거주불명자는 단독세대의 세대주이며, 외국인으로 구성된 세대 같은 경우에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는 가입 시에 신청인이 지정한 자가 세대주가 된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과 신청기간

가구 수 지원금액
가구수 1인 40만원
가구수 2인 60만원
가구수 3인 80만원
가구수 4인 이상 100만원

지원금액은 위와 같이 가구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3월 29일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가구 수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지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가구의 경우에는 지급 유형에 따라 지원금액이 상이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5월 11일(월) ~ 5월 31일(일)

신청기간은 위와 같이 5월 11일에서 31일까지 인데요. 단 온라인 신청이 시행되는 첫 주인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5부제 신청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1, 6]은 월요일, [2, 7]은 화요일, [3, 8]은 수요일, [4, 9]는 목요일 [5, 0]은 금요일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지급받은 지원금은 2020년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지원금은 소멸된다고 합니다. 단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 5월 11일과 12일 신청자는 13일부터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금부터는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급 방식은 본인이 보유한 신한 신용 · 체크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차감 청구된다고 합니다. 체크카드 같은 경우에는 결제금액이 인출되지 않고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사용카드 종류에는 크게 제한이 없고, 본인 명의의 가족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범위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해있는 17개 광역시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한업종으로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면세점, 온라인 거래, 대형 전자상거래, 레저, 보험료, 어린이집, 유치원, 상품권, 귀금속, 대중교통요금, 통신료, 조세 및 공공요금 결제 등에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어려우니 유의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부 결제 혹은 일시불 결제 후에 할부전환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긴급재난지원금 적용이 불가한 거래가 있는데요.

 

 

BC, 유가보조금 카드 등 정부 바우처 지원, 신용 - 체크 또는 체크 - 신용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 카드, 포인트 승인, 하이세이브(전자제품 등 구매 시 선할인), 특별승인, Batch 승인, 대행 승인, 공동이용 가맹점 거래 등은 적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포인트 적립과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하여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지원금 사용금액도 전월 사용실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결제 시마다 사용내역이 문제 메시지로 전송되어 남은 잔여금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할인 서비스 적용 시 전표 매입일에 할인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이 복원된다고 하니 할인 혜택도 기존에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 행복카드 긴급 돌봄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 긴급재난지원금

지자체에서 지원한 다양한 지원금을 함께 지급받은 경우에 지원금 사용 시 우선순위로 사용되는 순서가 있는데요. 

위의 순서대로 지원금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신한 아이 행복카드로 결제하면 '긴급 돌봄'이 우선 사용되며 경기도 지역주민의 경우에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이 우선 사용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모션

홈페이지를 둘러보면서 메인에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는데요. 우선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과 디지털멤버십 D-Club론칭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와의 런칭 기념 퀴즈 참여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 선풍기를 100명에게 증정된다고 합니다. 틴즈플러스 포니 체크 후불교통카드 신청 시 편의점 상품권을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네요.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와 소외계층 어르신과 장애인 분들을 위한 뜻깊은 크라우드펀딩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시몬스 침대 구매 시 최대 할인을 해주는 행사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국민들의 생계를 지키기 위해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인 긴급재난지원금은 국민들의 소비여력을 키우면서, 멈춰버린 지역상권을 조금이나마 소생시키기 위한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일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일

2020년 근로장려금 하반기 접수(19년 총소득 기준)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현재 접수를 받고 있는 기준은 2019년 총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이며 2019년 8~9월과 올해 3월에 미리 신청하지 않은 가구들이 접수..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시기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시기

지난 4월 말부터 365만 가구에 대해 2019년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5월 중 신청하라는 안내문이 발송되었습니다. 안내문을 받지 않았더라도 자격요건이 되면 자녀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소개해드린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 지급받은 지원금으로 의미 있는 곳에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