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2020. 5. 10.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국민들의 생계를 지키기 위해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인 긴급재난지원금은 국민들의 소비여력을 키우면서, 멈춰버린 지역상권을 조금이나마 소생시키기 위한 정책입니다. 5월 11일부터 신용 · 체크카드 포인트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여러 카드사 중에서도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시 6가지 장점

평소에 KB국민카드를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요. KB국민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아래에 6가지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사용을 해도 카드 혜택이 유지되며 전월 실적으로도 인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신청결과부터 카드 사용금액과 남아있는 지원금 잔액까지 실시간 문자 알림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편리할 것 같습니다.

3. 세대주의 모든 신용 ·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주변에 사용가능한 가명점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5. 재난지원금의 남아있는 사용 유효기간 순서대로 자동 차감되는 스마트한 방식으로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6. 모바일과 인터넷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전국 1000여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사용처

신청대상은 전국민 모두가 해당이 됩니다. 단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생계급여를 받는 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금으로 5월 4일부터 지급이 실시되고 있으니, 신용 · 체크카드 포인트 신청은 제외됩니다. 그리고 신청인은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합니다.

 

 

신청 시 KB국민 개인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처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광역시도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용 제한 카드와 이용 제한업종이 자세히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제한카드

공통적으로 KB BC 체크, 가족, 기업, 선불카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아이사랑, 아이 행복, 버스 유가보조카드, 화물차 유가보조카드 전체, 직원 복지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기타로는 BTS 체크, Liiv Mate 체크, Liiv Mate, 한세대학교 학생증 스타체크카드도 포함됩니다.

이용 제한업종

이용 제한업종으로는 백화점과 대기업 브랜드의 대형 유통, 전자제품점과 통신판매점, 전자상거래, 미용, 레저/스포츠, PC방과 티켓 판매 같은 문화/취미, 귀금속과 같은 신변잡화, 국세와 지방세 같은 세금, 보험 등에서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사용기간

신청방식 신청 날짜 시간
온라인 신청 2020.05.11(월) 07:00~
오프라인 신청 2020.05.18(월) 09:00~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기간이 조금 다른데요. 온라인은 5월 11일 오전 7시부터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또는 리브 메이트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세대주 본인 신분증 지참해야 하며 대리 신청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기간은 2020년 8월 31일까지이니 사용기간을 잘 체크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신청 첫 주만 접수 5부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는 5월 11일부터 그 첫 주에만 접수 5부제를 실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마스크 구매 5부제와 동일한 방식인데요. 위에 표에 보이는 것처럼 출생연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는 60만 원, 3인 가구는 80만 원, 마지막 4인 이상 가구는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구수는 3월 29일 주민등록기준으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버튼 선택 > 이용 동의 >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 신청정보 확인 및 완료

신청방법은 위와 같이 네 가지로 진행되는데요.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나오는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요.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에 신청정보 확인을 하면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방법 국민은행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방법 국민은행신한카드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국민들의 생계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지난 4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는데요. 다음 주인 5월 11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긴급재난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일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일

2020년 근로장려금 하반기 접수(19년 총소득 기준)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현재 접수를 받고 있는 기준은 2019년 총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이며 2019년 8~9월과 올해 3월에 미리 신청하지 않은 가구들이 접수..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시기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자격 지급시기

지난 4월 말부터 365만 가구에 대해 2019년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5월 중 신청하라는 안내문이 발송되었습니다. 안내문을 받지 않았더라도 자격요건이 되면 자녀장려금 신청이 가능��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제가 알려드린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 지원금 신청 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