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게임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사이트 이용방법

2020. 1. 26.
반응형

쥬니버라고도 불리던 '쥬니어네이버'는 1999년도에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포털사이트였습니다. 2010년도에는 '야후! 꾸러기'와 '다음 키즈짱'과 함께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습니다. 어른들의 네이버 포털 점유율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의 쥬이어네이버 인기도 함께 하늘 높이 치솟았습니다. 한때는 초등학생 저학년들의 천국이라 불리며 한국 어린이 포털 1위를 차지하며 수많은 동요와 동화,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자랑하던 쥬니어네이버에서 단연 인기 있던 컨텐츠는 바로 게임랜드 속 게임들이었는데요. 당시 스마트폰의 출시로 인한 사용자 저하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서비스 종료로 2018년도에 들어 많은 서비스가 종료되었고, 유튜브라는 대체제로 인해 결국 2019년 2월에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링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아래 링크 한번만 꾸욱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 ^_^

 

재개관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상설전시 보러가기

9월 28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 재개관다들 추석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추석 연휴에 맞춰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게 나들이할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in.naverpp.com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팬들에게 희소식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이용하며 놀았던 어린이들은 이제 어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쥬이어네이버 게임랜드를 떠올리며 어린 시절을 추억하기도 합니다. 서비스 종료 후 대부분의 유저들이 아쉬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기존의 웹 기록으로 아카이브 사이트에서 복원을 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는 종료되었지만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에서 과거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 이용방법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를 가기 위해서는 아카이브 사이트를 찾아야 합니다. 포털에서 'Wayback Machine'을 검색하면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사이트가 나오면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요. 잘 안되면 크롬으로 해보길 추천드려요! 글 아래에 관련 링크가 업로드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홈페이지는 과거에 저장된 웹기록을 바탕으로 특정 웹사이트를 과거의 시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로 이동하려면 빨간 네모 친 검색창에 'jr.naver.com'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과거 시점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했다면 검색창 바로 아래 연도가 나옵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년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2003년도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나오는 달력 중에서 파란원이 그려진 날짜 중 자신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2003년 10월 23일을 선택해주었습니다. 2003년 과거의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날짜로 떠나보겠습니다~

 

 

와~ 진짜 2003년도 느낌 그대로 재현이 됩니다. 복원 사이트다 보니 이미지를 불러오는 속도는 좀 느린감이 있습니다. 2003년도 속도라 생각하면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를 가려면 위 상단 로고 아래에 있는 게임랜드를 눌러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게임 중에서는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가 많아 플레이가 되지 않거나 로딩만 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이렇게 과거의 느낌 그대로 재현되는 것만으로도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동요도 그대로 보입니다. 숫자송 당근송 그 당시 유행했던 노래들이 보입니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영상도 예전 그대로입니다.

 

 

이번엔 인기 게임을 살펴보았습니다. 드라마로 성공해서 만화까지 제작된 대장금 플래시 게임이 눈에 띕니다.

 

 

쿠우 게임도 있습니다. 쿠우 캐릭터 오랜만에 보니 무척 반갑습니다. 모습은 그대로입니다.

 

 

쿠우 게임은 세 가지 종류나 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을 클릭했는데 이렇게 실행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2017년도로 떠나 보겠습니다. 아까와 같이 2017년도를 눌러 달력을 이동해줍니다.

 

 

저는 6월 7일로 이동하겠습니다.

 

좀 더 최근의 쥬니어네이버 모습입니다. 아마도 중간에 쥬니어네이버가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되었는데 그 당시의 기록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모습도 모습이지만 쥬니어네이버 배경 bgm이 더 반갑게 들립니다. 그리고 사이트 디자인을 보면 쥬니어네이버 캐릭터와 일러스트가 예전 그대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제일 앞쪽에 라바가 눈에 띕니다. 그 당시에 라바는 정말 선풍적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봐도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한테 빠지지 않는 공룡과 좋아했던 로보카 폴리도 보입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에서 단순히 게임만 보는 게 아니라 과거 좋아했던 다양한 캐릭터도 만날 수 있어 과거의 다양한 기억들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로 이동하려면 더보기에 게임랜드를 눌러 이동해줍니다.

 

 

예전 게임 그대로 모두 보이고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링크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게임들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옮겨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슈팅/아케이드 게임으로 이동했습니다. 예전 스마트폰으로 한창 했던 고군분투를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링크 사이트에서 만나니 더 반갑습니다. 추억 속 게임들이 많이 보입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원 사이트 바로가기

https://archive.org/web/

 

Internet Archive: Wayback Machine

 

archive.org

 

함께 보면 좋은 글

[Tip/게임] - AFK아레나 쿠폰 교환코드 다이아 얻는법

 

AFK아레나 쿠폰 교환코드 다이아 얻는법

요즘 제가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AFK아레나인데요. 유튜브에서도 광고를 많이 해서 접하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광고는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모바일 방치형 게임 AFK아레나

cheekyhong.tistory.com

[Tip/게임] - AFK아레나 등급표 공략 정리

 

AFK아레나 등급표 공략 정리

요즘 즐겨하는 afk아레나 등급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매번 월계수 주점에서 영웅 캐릭터 소환 후에 새로운 영웅이 나오면 등급표 찾는 게 번거로워서 직접 모은 자료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AF

cheekyhong.tistory.com

 

가끔 어릴 적 추억이 떠오르면 이 복원 사이트에서 자신이 즐겨하던 과거의 날로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가 유용했길 바라며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바로가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