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게임

AFK아레나 등급표 공략 정리

2020. 4. 5.
반응형

요즘 즐겨하는 afk아레나 등급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매번 월계수 주점에서 영웅 캐릭터 소환 후에 새로운 영웅이 나오면 등급표 찾는 게 번거로워서 직접 모은 자료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AFK아레나 등급표를 보기전에 초보분들을 위해서 종족 종류와 영웅 레벨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해보겠습니다.

AFK아레나 종족 종류

AFK아레나 종족은 크게 네오프론, 트라이브, 와일더스, 그레이브본, 반신, 악마, 이계로 7가지 종족이 있습니다.

 

종족명칭 의미
네오프론 인간
트라이브 오크
와일더스 엘프
그레이브본 망령
반신 반신
악마 악마

위처럼 종족별 용어가 있는데요. 오른쪽 의미로 쉽게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가지 종족이라고 설명드렸는데 한 종족이 빠졌죠. 이계로부터 온 영웅 종족이 있는데요 아서라는 영웅 하나뿐이고, 제가 아직 소환하지 못한 종족이라서 등급표를 보면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FK아레나 영웅 등급 종류

영웅 등급 종류는 레어부터 시작되는데요. 레어는 같은 영웅의 레어카드 세 개를 모으면 레어+ 진급이 가능합니다.

 

레어 > 레어+ > 에픽 > 에픽+ > 유니크 > 유니크+ > 레전드 > 레전드+ > 신화

그리고 레어+ 카드에 같은 종족의 레어+ 카드 3장을 모으면 에픽으로 진급이 가능합니다.

 

처음 영웅 소환시에는 보라색 에픽 영웅이 나오는 게 좋은데요. 기본 10번 소환 시 0~3개 까지 에픽 영웅이 나오기도 합니다.

 

등급이름 최대레벨
신화 240레벨
레전드+ 200레벨
레전드 180레벨
유니크+ 160레벨
유니크 140레벨
에픽+ 120레벨
에픽 100레벨

등급별로 최대로 올릴 수 있는 레벨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알아두면 아래 내용을 볼 때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AFK아레나 등급표 PVE - 한국 팬사이트 출처

PVE는 Player VS Environment의 약자로 모험이나, 시련의 탑, 이계의 미궁 등 게임내에 AI와 유저의 전투를 의미합니다. 지금부터 보여드리는 등급표는 그런 전투에 좋은 영웅들을 레벨과 종족별로 분류한 것입니다.

초반 1~60레벨 AFK아레나 공략

출처 AFK ARENA 팬사이트

초반에는 루시우스와 손오공을 탱커로 많이 사용하고요. 세이비스의 딜이 강력해서 딜러로, 힐러로는 타시나 네모라로 구성하면 모험하는데 큰 무리는 없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영웅 등급보다 좋은 에픽 영웅들을 소환하는 게 먼저인 것 같습니다.

 

중반 61~160레벨 AFK아레나 공략

출처 AFK ARENA 팬사이트

제가 이제 막 중반에 들어섰는데요. 중반부터는 괜찮은 영웅을 진급시켜서 최대 레벨을 얼마나 빨리 올리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등급표에서는 탱커는 루시우스나 브루투스, 딜러는 세이비스나 세미라, 서포터로는 타시가 S+에 올라 있네요. 탈렌은 탱커와 힐러로서 좋은데 소환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만나보지 못한 영웅이라 많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후반 161~240레벨 AFK아레나 공략

출처 AFK ARENA 팬사이트

후반부에는 여전히 탱커로는 루시우스와 브루투스, 딜러는 귀네스와 세미라, 서포터는 타시와 네모라로 비슷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최후반 240+레벨 AFK아레나 공략

출처 AFK ARENA 팬사이트

최후반에는 탱커는 루시우스, 딜러는 페라엘과 나라, 서포터는 타시와 아탈리아 일리아&라이아 정도가 보이네요.

 

AFK아레나 등급표 PVE

위에 보았던 표는 팬사이트에서 만든 예전에 나온 자료라 최근 1.34 패치 이후에 조금 달라진 부분도 있어서 2020년 3월 22일에 업데이트된 외국 사이트에 업로드된 AFK아레나 등급표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표에서는 영어 단어로 레벨을 대신했는데요. 아래 표에 명칭별 레벨을 정리해두었으니 미리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기별 단어 레벨
Early Game 1~60
Mid Game 61~160
Late Game 161~240
End Game 240~

모든 종족 PVE AFK아레나 등급표

 

탈렌 > 타시 > 루시우스 > 일리아& 라이라 > 로완 > 아탈리아 > 카자드

타렌과 타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S+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루시우스는 초반에는 S이지만 61레벨 이후부터는 S+레벨을 유지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반신 종족 PVE 순위

탈렌이 좋다는건 이제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환이 잘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탈렌은 봉황이라 지속적인 부활이 가능해서 시간의 정원에서 지원군으로 있으면 아주 든든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일리아&라이라 또한 전체적으로 레벨S로 좋은 평가를 받는 반신 영웅입니다.

악마 종족 PVE 순위

악마 종족 중에서는 카자드가 전반적으로 레벨 S를 유지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카자드는 얼음속성 딜러로 시간의 정원이나 이계의 미궁에서 지원군으로 사용을 해보았는데. 딜량이 엄청나더군요. 악마 종족은 소환이 어려운 것 말고는 대부분 좋은 것 같습니다.

 

레오프론 종족 PVE 순위

루시우스와 로완 로젤린 모두 게임 전체 레벨에서 S로 좋은 평가를 받는 레오프론 영웅입니다. 벨린다는 초반과 후반에만 좋은 평가를 받아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네요.

 

초반에 운이 좋게 소환하게 된 루시우스는 팀 전체에게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홀리오라 스킬이 있어서 탱커로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로젤린의 격려 스킬은 딜러의 필살기 사용을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해서 딜량을 단시간에 증가시켜 줄 수 있습니다.

트라이브 종족 PVE 순위

브루투스는 초반에는 B이지만 61레벨 이후로는 S+로 상승하는 게 인상적입니다.

 

모험에서 AI 영웅으로 브루투스를 자주 봤었는데요. 브루투스 때문에 모험이 자주 막혀서 레벨업 하는데 시간이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와일더스 종족 PVE 순위

타시와 네모라는 와일더스 영웅 중에서 1티어 영웅으로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영웅입니다.

 

타시는 상대 팀 전체를 수면에 빠뜨리는 영원한 꿈 스킬과 힐러의 역할을 함께 할 수 있어 최고의 서포트인 것 같습니다. 네모라 또한 최고의 힐러이지만 둘 다 사용해 봤을 때 개인적으로 타시보다는 조금 밀리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레이브본 종족 PVE 순위

세미라가 그레이브본 종족 중에서는 전반적으로 S레벨이 제일 많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미라는 게임 스토리상 니루의 부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나라와 이사벨라는 후반부에 갈수록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계로부터 온 종족 PVE 순위

이계에서 온 영웅은 아서가 유일해서 넣어보았는데요. A로 그냥 평범한 것으로 보이네요.

 

AFK아레나 등급표 PVP

이번에는 PVP 기준으로 나눈 자료를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PVP는 Palyer VS Player의 약자로 아레나에서 사용하기 좋은 등급표를 의미합니다.

모든 종족 PVP 순위

 

탈렌 > 루시우스 > 네모라 > 일리아&라이라 > 로젤린

PVP에서도 탈렌이 1위로 나오네요. 그다음은 루시우스와 네모라가 차지했습니다.

반신 종족 PVP 순위

탈렌은 게임 플레이 처음부터 후반에 이르기까지 S를 놓치지 않고 유지하고 있어서, 어디에 넣어도 광범위하게 잘 쓰이는 영웅입니다.

 

일리아&라이라도 처음부터 후반까지 S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탈리아는 초반에는 A지만 중반과 후반에 가면서 S로 상승하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레오프론 종족 PVP 순위

메히라는 게임 초반과 중반 후반 모두 안정적으로 S를 유지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에이츠는 초반과 중반에는 C와 B처럼 낮았지만 후반에 가면 S로 업그레이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레오프론 종족 PVP 순위

루시우스는 탱커로서 초반과 중반에 S를 유지하다가 후반에 가서는 S+로 더 좋아지는데요. 로젤린과 로완은 안정적으로 S를 유지하면서 최고의 서포터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헨드릭은 중반과 후반에 PVP에서 S로 인정받는 모습이 보이네요.

트라이브 종족 PVP 순위

트라이브 종족 중에서는 브루투스가 중반과 후반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초반에는 D인 게 인상적입니다.

 

사피아는 꾸준히 안정적으로 S로 평가받고 있고요. 세이비스는 초반에 많이 사용되는 딜러이지만 후반에 가서는 F로 나중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영웅입니다.

와일더스 종족 PVP 순위

와일더스 종족 중에서는 타시가 초반부터 후반까지 S+를 유지하면서 최고의 서포터로서 평가를 받고 있고요.

 

그 뒤를 이어 네모라 또한 힐러로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에이론이 PVP에서는 S를 받고 있습니다.

그레이브본 종족 PVP 순위

그레이브본 종족 중에서는 중반과 후반에 S+를 받은 세미라가 1티어 영웅이 되었습니다.

 

 

그레이브본 영웅들은 지속적으로 PVP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영웅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탈렌, 타시, 루시우스는 꼭 키워야 되는 영웅이다! 나머지는 상황에 맞게 맞는 영웅으로 성장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AFK아레나 쿠폰 교환코드 글도 참고하세요!

[Tip/게임] - AFK아레나 쿠폰 교환코드 다이아 얻는법

 

AFK아레나 쿠폰 교환코드 다이아 얻는법

요즘 제가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AFK아레나인데요. 유튜브에서도 광고를 많이 해서 접하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광고는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모바일 방치형 게임 AFK아레나 AFK아레나는 모..

cheekyhong.tistory.com

[Tip/게임] - afk아레나 숲의비경 공략 시간의정원 쉬워요

 

afk아레나 숲의비경 공략 시간의정원 쉬워요

요즘 유튜브를 보다 보면 모바일 게임 중 afk아레나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요. 그렇게 알게 된 afk아레나에 요즘 푹 빠져 매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기본 모험하기 외에 시간의 정원이라는 던전에서 다양..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로 더 재미있게 게임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