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서비스 조회방법

2020. 5. 4.
반응형

오늘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조회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검색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검색 방법은 즐겨 이용하는 포털에서 '긴급재난지원금kr'을 검색하면 긴급재난지원금 또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라는 주소가 나오는데요. 그 주소로 이동하면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간편한 방법은 주소창에 '긴급재난지원금kr'을 입력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글 내용 중에 긴급재난지원금kr 주소를 업로드했으니 조회방법과 긴급재난지원금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본 후 쉽게 이동하면 좋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둘러보기

사이트는 아주 깔끔하게 정보만 눈에 들어오도록 되어있었는데요.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정보만 있어서 나이 드신 어르신들도 복잡하지 않게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알아보기

하나씩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상단에는 5월 4일 월요일부터 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가구는 주민등록 새대를 기준으로 하며, 2020년 3월 29일 기준으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회 사이트에서는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요일별로 조회 가능한 출생연도 끝자리 안내가 있습니다. 조회도 매일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니고요. 자신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는 요일에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평일에 시간이 안 되는 분들은 주말에는 제한 없이 모두가 조회 가능하니 토요일과 일요일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확인하는 영역이 보이고요. 아래쪽에는 신청 및 지급방법에 대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도표로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두 번째는 상품권 선불카드로 나뉘어서 일정과 지급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의신청방법도 공지가 되어있었는데요. 이전 지자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자격요건이 되어도 전입신고 날짜가 맞지 않아서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이런 사각지대에 빠진 국민들을 위한 배려가 아닌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전화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와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외에도 조회 시스템 장애 관련 연락처도 공지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조회방법

사이트 중간에 있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칸에 잘 입력 후 공인인증서 확인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인증서 입력창이 나옵니다.

 

인증서 입력창에서 자신에게 맞는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아래쪽에 있는 인증서 암호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인증서 입력창이 작게 보여서 큰 사진으로도 설명드려볼게요. 인증서 선택 후 아래쪽 빨간 박스에 있는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의 결과는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조회 시에도 세대주만 가능하다는 걸 깜박했네요. 다시 사이트를 살펴보니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에 맞춰서 조회가 가능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실수하지 말고 조회하실 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조회나 신청접수 전에 은행에서 세대주의 공인인증서 발급 후 등록이 되어있어야 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하시고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행정안전부 사이트에서 긴금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한 홍보물과 정보들이 있어서 간략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 국민 모두가 받을 수 있습니다. 총 2171만 가구가 이에 해당되며 가구수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지며 기본 40만 원에서 최대 4인 가구 이상에서는 100만 원까지 지원금이 책정됩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지급방법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인트로 받거나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온라인과 방문신청 둘 다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 5월 11일 월요일 신청 가능
방문 신청 - 5월 18일 월요일 신청 가능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에 따라 일정이 다르니 참고하시고요. 온라인 신청 같은 경우에도 신용카드 체크카드 충전은 오전 7시부터 가능하지만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청 시 지자체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지원금액에 오류가 있다면 5월 4일부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후 증빙서류 제출하면 검토 후에 의견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된 지원금은 허용된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라고 하니 미리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kr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경제가 마비된 상태인데요. 우리나라 정부와 각 지자체들은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지역별로 긴급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난 4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었는데요. 이제 모든 국민들이 코로나19 긴급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과연 언제 받고 어떻게 어디에 사용이 가능한지..

cheekyhong.tistory.com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이제 며칠 뒤면 5월이 시작되는데요. 5월 기념일 중에서 절대 잊으면 안 되는 중요한 날이 있는데요. 바로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에요. 두 날에 카네이션과 함께 마음을 담아 전할 수 있는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

cheekyhong.tistory.com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와 신청방법으로 지원금 잘 신청하고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