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2020. 4. 29.
반응형

이제 며칠 뒤면 5월이 시작되는데요. 5월 기념일 중에서 절대 잊으면 안 되는 중요한 날이 있는데요. 바로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에요. 두 날에 카네이션과 함께 마음을 담아 전할 수 있는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겸 스승의날 카드 도안 만들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스승의날 카드 도안 표지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표지인데요. 앞면에는 카네이션을 중앙에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는 항상 감사합니다라는 의미의 영문 텍스트를 넣어 꾸며 주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사랑한다는 영문 텍스트와 블로그 정보와 로고를 넣어 디자인해 주었습니다.

 

 

감사의 선물 박스처럼 대각선으로 리본을 넣어 장식해 주었는데요. 단색의 배경이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흰색 사각형 라인을 넣어 정중한 분위기를 나타내 주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앞면과 비슷한 구성이지만 카네이션을 작게 넣어주었고요. 감사인사와 로고를 작게 넣어 디테일을 살려 주었습니다.

스승의날 카드 도안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내지

내지 디자인도 표지와 비슷하게 통일성 있는 디자인 해 주었는데요. 표지에 있던 대각선 리본을 제거해서 좀 더 깔끔하게 내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내용을 적는 오른쪽 면에는 누구에게라는 영문으로 to를 넣어 카드를 받는 사람을 적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는데요. 아래쪽에는 감사의 말들을 적는 곳이라서 문구와 카네이션 일러스트에 투명도를 넣어 내용을 적고 읽는데 방해되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반대편 카드 내용을 덮는 내지 안쪽에는 생화 느낌의 카네이션 일러스트와 작은 문구의 감사인사와 로고를 넣어서 밋밋하지 않게 감사의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디자인을 완성해주엇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스승의날 카드 도안 펼침면

카드 디자인 특징에 맞게 표지와 내지는 서로 연결되도록 디자인을 해주었는데요. 지금 보는 펼침면처럼 표지에는 리본이 서로 연결되도록 구성해주었고요. 내지에는 리본이 없어 서로 구분이 되도록 해주었습니다. 카드 사이즈는 접었을 때 105x148cm가 되도록 만들어주었는데요. 펼치면 A5 사이즈가 되고요. 표지와 속지를 위아래로 배열한 인쇄용 파일은 A4 사이즈에 맞게 넣어 집에서도 손쉽게 출력해서 잘라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스승의날 색상 종류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바로 인쇄용 파일 A4 사이즈 이미지인데요. 표지와 내지는 가로로 구분선을 넣어 주었습니다. 선을 따라 자른 후 서로 붙여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 종류는 피치색상과 스카이블루 색상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피치 색상은 리본이 카네이션과 비슷한 레드 색상으로 통일하여 색상 디자인을 해주었습니다.

 

스카이블루 색상은 텍스트와 리본 색상 모두 블루톤으로 맞춰주었는데요. 오히려 카네이션이 더 돋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피치 색상을 전하기 어려운 아버님이나 스승의날 남자 선생님에게도 잘 어울리는 색상이 될 것 같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스승의날 카드 도안 사용방법

어버이날 카드 도안은 아래 사용방법을 읽고 개인용, 비상업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저작권과 유의사항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스승의날 다운로드

 

마지막 1이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들기 피치이고요.

끝자리 2가 스승의날 카드 도안 만들기 블루입니다.

202004291021.jpg
0.88MB
202004291022.jpg
0.94MB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스승의날 편지봉투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스승의날 편지봉투

지난 시간에 어버이날 카드 도안 및 스승의 날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를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카드나 편지를 담을 수 있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꼭 용돈 봉투가 아니더

cheekyhong.tistory.com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 2020년 5월 달력 프린트 카네이션 세로형

 

2020년 5월 달력 프린트 카네이션 세로형

4월의 중순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가올 5월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2020년 5월 달력 프린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5월에는 감사해야 할 분들이 많은 달인데요. 과연 어떤 분들이 있는지 달력 디자인 보..

cheekyhong.tistory.com

제가 만든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와 스승의날 카드 도안으로 부모님과 스승님에게 따뜻한 감사의 마음 전하는 5월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