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 만들기

2020. 3. 28.
반응형

가까운 사람이 생일인걸 뒤늦게야 알게 된 적 있으신가요? 급하게 편지라도 써서 주려고 하는데, 막상 요즘은 편지를 잘 쓰지 않다 보니 편지지도 편지봉투도 찾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집에서도 인쇄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지봉투 인쇄 도안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3월은 제 생일이 있는 날인데요. 그래서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 만들기를 준비해봤어요. 저와 같이 생일인 분들을 위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러 가 볼게요.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 디테일 설명

생일축하 편지봉투라서 생일 케이크를 넣어주었는데요. 케이크 위에는 나이를 알 수 있는 초대신 고깔모자 하나로 포인트를 줘서 한 살 두 살 늘어나는 반갑지 않은 나이를 잊게 만들어 주었어요.

 

 

지금 보여드리는 디자인은 텍스트와 생일 케이크가 좌우로 배치된 디자인인데요. 좌우 구성요소가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는 디자인이 된 것 같아요.

 

왼쪽에는 클래식한 생일축하 메시지 Happy birthday to you!라는 글자를 넣어서 꾸며주었어요. 그리고 하단에는 고깔모자를 따로 넣어주었는데요. 고깔모자의 용도는 편지봉투를 접어 풀칠을 하고, 편지를 넣어 덮개를 덮을 때 스티커처럼 사용하는 용도로 넣어주었는데요. 꼭 스티커가 아니어도 편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일축하 편지봉투는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디자인을 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생일 케이크를 정중앙에 넣고 텍스트도 상단 중앙에 배치하여 안정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상단에는 Happy Birthday! I hope you like my letter.라는 메시지를 넣어서 좀 더 재미있게 표현해보았습니다. 하단에 고깔모자 스티커는 동일하게 넣어주었고요. 

 

생일축하 편지봉투 도안 인쇄 만들기 #1 - 생일 케이크 옆에 축하 메시지가~ 색상 타입

첫 번째 디자인을 여러 색상 조합으로 구성해보았는데요. 하얀색 버전은 생일 케이크가 순수해 보이는 느낌이 드네요. 핑크색은 딸기향이 날 것 같고요. 베이지는 부드러운 라떼가 연상되는 버전이에요.

 

코랄색은 생일 케이크와 아주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고요. 블루와 그레이는 남자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생일축하 편지봉투 도안이 될 것 같습니다.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 만들기 #2 - 생일 케이크가 센터야! 색상 종류

두 번째 디자인에도 동일한 색상 종류로 준비해보았는데요. 6가지 색상 중에서 받는 사람과 잘 어울리는 색으로 골라서 편지를 전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집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A4 사이즈 비율로 만들었으니,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프린터로 인쇄하면 되는데요. 인쇄 후 칼선을 따라 오리고, 접는 선으로 접은 후 풀질을 해서 편지봉투를 만들어 주면 되어요! 

 

지금까지 봤던 디자인들의 배경색은 첨부파일에는 넣지 않았는데요요. 굳이 사용되지 않을 종이에 잉크를 낭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설명용으로 보여드리는 디자인에만 색상 구분이 쉽도록 표현해 주었습니다.

 

제가 만든 생일축하 편지봉투 도안 인쇄 디자인은 여기까지고요. 아래에 사용방법 및 지켜야 할 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일축하 편지봉투 도안 인쇄 만들기 사용방법 및 지켜야 할 사항

무료로 나누는 나눔 디자인이지만 개인용과 비상업용 범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주시고요. 아래쪽 사용방법을 읽고 그대로 지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 만들기 첨부파일

 

위에가 생일 케이크 옆에 메시지 디자인이고요.

아래가 생일 케이크가 정중앙에 있는 디자인입니다!

202003281201.zip
3.29MB
202003281202.zip
3.18MB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생일 편지지 도안 프린트 고깔케이크

 

생일 편지지 도안 프린트 고깔케이크

곧 있으면 저에게는 소중한 날이 다가오는데요. 그건 바로 누구에게나 일 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기쁜 날 생일이 다가옵니다. 그래서 올해는 미리 생일 케이크 그림을 그리고 그걸 가지고 생일 편지지 도안을 만들..

cheekyhong.tistory.com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발렌타인데이 편지지 양식 만들기 러브

 

발렌타인데이 편지지 양식 만들기 러브

2월과 3월에는 커플데이가 있죠. 그중 2월에 있는 발렌타인데이날을 기념하여 재미있는 디자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하면 우선 초콜릿이 떠오르죠. 달달한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요. 발렌..

cheekyhong.tistory.com

생일은 일 년에 단 하루뿐인 특별한 날이잖아요. 그 특별한 생일날 주변 정성 들여 적은 마음을 받게 되면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생일축하 편지봉투 인쇄 도안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