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스승의날 편지봉투

2020. 5. 1.
반응형

지난 시간에 어버이날 카드 도안 및 스승의 날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를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카드나 편지를 담을 수 있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꼭 용돈 봉투가 아니더라도 스승의 날 편지봉투나 어버이날 카드봉투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피치

처음 보여드릴 편지봉투 디자인은 복숭아 빛 배경에 빨간 리본이 있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피치입니다. 봉투 앞면 상단에는 감사합니다라는 영문 문구와 그 아래에 카네이션과 사랑한다는 메세지를 배치해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뒤쪽 덮개 부분에 블로그 주소와 정보를 넣어 출처를 알 수 있도록 해주었는데요. 봉투 사이즈는 175x100mm로 이전에 만들었던 어버이날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도안도 들어가는 넉넉한 사이즈로 디자인했습니다.

 

하단에 있는 카네이션은 잘라서 봉투 덮개 스티커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봉투 앞면에는 대각선으로 리본을 넣어 정성이 담긴 선물같은 느낌이 들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승의 날 편지봉투 티파니

이번에 보여드릴 디자인은 리본과 전체 디자인 색상이 티파니 브랜드의 블루톤과 비슷한 버전의 봉투인데요. 블루톤이 스승의 날에 더 잘 어울릴 것 같아 이름을 스승의 날 편지봉투 티파니로 지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메인 색상에 따라 다른 이름을 지어보았는데요. 둘 다 어버이날 또는 스승의날에 용돈봉투 또는 편지봉투나 카드봉투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니까 이름에 너무 크게 구애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색상 종류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색상은 피치와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이렇게 네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지금 보이는 이미지에는 배경색이 들어가 있지만, 실제 인쇄할 디자인에는 배경이 화이트로 잉크를 절약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피치는 지금 계절감에 잘 어울리는 봄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화이트 배경에는 카네이션이 더 돋보이는 것 같고요.

 

부드러운 밀크티가 연상되는 베이지는 화사한 느낌이 나고요. 그레이 색상은 은은하면서 고급진 느낌이 듭니다.

 

스승의 날 편지봉투 색상 종류

스승의 날 편지봉투 색상 종류는 티파니,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네 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티파니색은 볼 수록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면서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화이트색은 블루색 리본과 텍스트들을 더 돋보이게 해서 깔끔한 디자인이고요.

 

베이지와 그레이버전도 카네이션의 레드와 블루리본과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편지봉투인 것 같습니다. 

 

이 편지봉투는 A4 사이즈로 인쇄해서 칼선을 따라 자르고 접어서 날개를 붙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스승의 날 편지봉투 사용방법

아래에 사용방법을 읽고 그에 따라 사용하면 되는데요. 사용범위는 개인용과 비상업용 범위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니 저작권과 유의사항도 참고해주세요!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 스승의 날 편지봉투 다운로드

 

마지막 031이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이고요

끝자리 032가 스승의날 편지봉투입니다.

202004301031.zip
2.43MB
202004301032.zip
2.64MB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 도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이제 며칠 뒤면 5월이 시작되는데요. 5월 기념일 중에서 절대 잊으면 안 되는 중요한 날이 있는데요. 바로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에요. 두 날에 카네이션과 함께 마음을 담아 전할 수 있는 어버이날 카드 도안 만..

cheekyhong.tistory.com

제가 만든 어버이날 용돈봉투 도안과 스승의 날 편지봉투로 5월 따뜻한 감사한 마음을 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