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발렌타인데이 편지봉투 양식 만들기 하트풍선

2020. 2. 5.
반응형

곧 다가올 발렌타인데이에 사용하면 좋을 편지봉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한 폐렴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세상을  덮쳐서 여러 행사들과 기념일들이 사라지는 느낌이 드네요. 부디 확진자분들 그대로 완쾌되길 빕니다. 재난 같은 질병이 우리를 막아도 2월 14일에 사랑하는 연인이나 친구 가족들과 함께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선물도 주고받고 따뜻한 마음도 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트풍선을 편지봉투 전면에 넣어 누가 봐도 발렌타인데이용 편지봉투구나 알도록 해주었습니다. 대표 이미지 색상은 연핑크색을 골라보았지만 다른 종류의 색상도 많으니 어떤 종류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트풍선 오른쪽 왼쪽 도리도리

발렌타인데이 문구가 왼쪽에 하트풍선이 오른쪽에 배치한 오른쪽 왼쪽 도리도리 버전입니다. 왜 도리도리냐구요? 오른쪽 왼쪽 고개를 돌려보세요~ 그럼 도리도리 하게되어서 재미있게 지어보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문구로 'Happy valentine day!'라는 심플하고 간결한 걸로 넣어주었습니다. 전체 색상은 화이트 핑크 베이지 블루 그레이 이렇게 다섯 가지 칼라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들면서 느꼈던 건 발렌타인데이라 그런지 핑크 색상이 아주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화이트는 화이트대로 깔끔한 느낌이 들고요. 블루는 나름 시원한 느낌이 그레이는 모던하면서 도시적인 감성이납니다. 그리고 베이지는 언제나 봐도 따끈따끈한 느낌이니 실제 디자인보면서 확인해보세요.

하트풍선 위아래 끄덕끄덕

위쪽에 발렌타인데이 문구가 아래쪽에 하트풍선을 배치한 위아래 끄덕끄덕 조합입니다. 도리도리 버전이 재미있는 레이아웃이었다면 끄덕끄덕 버전은 안정감 있는 디자인입니다. 하트풍선의 가운데에 문구가 쏙 들어가서 새가 자기 둥지에 앉은 것처럼 편안해 보입니다.

 

 

문구의 폰트도 좀 더 사랑스러워 보이는 세리프체로 넣어주었는데요. 우리나라 폰트로 치면 영문의 명조체를 세리프체라고 합니다. 고딕체랑은 좀 더 다르죠. 색상 조합은 위와 동일하게 다섯 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디자인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용을 원하시면 아래 안내 문구를 읽고 그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몇 가지 지켜야 할 사항은 꼭 지켜주세요!

 

 

01버전이 도리도리 02가 끄덕끄덕 입니다.

 

20200205141_01.zip
3.17MB
20200205141_02.zip
2.86MB

 

2020/02/02 -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 발렌타인데이 편지지 양식 만들기 러브

 

발렌타인데이 편지지 양식 만들기 러브

2월과 3월에는 커플데이가 있죠. 그중 2월에 있는 발렌타인데이날을 기념하여 재미있는 디자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하면 우선 초콜릿이 떠오르죠. 달달한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요. 발렌..

cheekyhong.tistory.com

발렌타인데이 하트풍선 편지봉투와 세트인 편지지가 있어 위에 링크 넣었습니다. 이왕이면 세트로 함께 사용하면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제가 만든 편지봉투로 이번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더 즐겁고 건강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발렌타인데이 편지봉투 양식 만들기 하트풍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