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편지지 봉투 카드

세뱃돈 설 용돈봉투 도안 흰쥐캐릭터

2020. 1. 21.
반응형

디자인나눔 카테고리는 각 디자인 양식을 무료로 나눔 하는 공간이에요. 오늘 처음으로 올릴 디자인 양식은 설 용돈봉투로도 사용이 가능한 편지봉투 디자인 양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집에서 A4 사이즈로 출력해서 집에서 잘라 풀로 붙여 만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위에 편지봉투 이미지가 있는데요. 올해 2020년 흰쥐띠의 해이니만큼 흰쥐 캐릭터를 넣어 귀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흰쥐 때문에 복이 두배로 상승하라는 의미로 넣어주었습니다. 설 용돈봉투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날 느낌의 색동 색상으로 목도리도 만들어 입혀주었습니다. 그 앞에는 2020년 해피 뉴 이어라는 텍스트를 넣어서 새해에 사용하면 좋을 편지지 봉투로 디자인하였습니다. 각 디자인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지금 보여드리는 이미지는 샘플용이라 샘플 글자가 있어도 양해해주세요. 첨부파일은 아래쪽에 담아두었습니다. 빨간 목도리랑 잘 어울리는 레드색상으로 텍스트들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가만히 보면 흰쥐 목도리 끝에 한자로 깨알 같은 복자를 넣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하얀 색상이 너무 추운 느낌이 들어서 조금은 따뜻하게 옐로우를 연하게 깔아주었습니다. 아까보다 조금은 따뜻한 느낌이 들죠. 그런데 올 겨울은 그렇게 춥다는 느낌이 많이 안 드는 것 같아요. 눈도 많이 안 오고요. 겨울이 겨울다워야 하는데 좀 걱정이 듭니다. 아직 겨울이 좀 더 남았으니까 펑펑 내리는 눈을 기대해봐도 되겠죠.

 

 

이번에는 텍스트칼라를 주황으로 해서 상큼하게 표현해보았습니다. 레드보다 오히려 귀여운 흰쥐 캐릭터가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색상 조금 바꿔주었을 뿐인데 이렇게 느낌이 달라지다니... 이게 디자인의 매력인 것 같아요. ㅎ 뭔가를 정리 정돈해서 깔끔하게 만드는 게 좋아서 혼자 양식들을 만들다 보니 '만들면 사용을 해야 할 텐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디자인 나눔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사용할 때 꼭 저작권은 지켜주셔야 됩니다.

 

 

주황색도 흰색과 베이지 두가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설 용돈봉투로 제격이죠! 이 봉투 안에 편지든 돈이든 담아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면 정말 멋질 것 같아요. 그렇게 베풀다보면 스스로 마음이 풍족해 질거예요.

 

 

올 설에는 모두 외롭지 않고 따뜻하고 맛있는 거 많이 먹는 연휴가 되면 좋겠습니다. 흰쥐 캐릭터가 있는 설 용돈 봉투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파일 다운로드와 사용방법 꼭 읽어주세요.

 

 

사용방법 꼭 지켜주시고요

첨부파일은 아래에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순서대로 디자인을 첨부하였으니

헷갈리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골라서 설날에 멋지게 사용해보세요!

 

 

20200121105.jpg
0.76MB
20200121106.jpg
0.75MB
20200121107.jpg
0.80MB
20200121108.jpg
0.80MB

 

 

 

멋진 디자인 정성껏 만들어서 나눔 하는 거니 티스토리 계정이 있다면 티스토리 구독하기와 SNS 팔로우는 큰 힘이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 멋지고 유용한 디자인으로 포스팅 올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