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무료PPT템플릿

무료 PPT 템플릿 다운 물고기블루

2020. 3. 16.
반응형

PPT 내용을 구성하다 보면 수직 수평의 직선적인 요소보다 부드럽고 유연한 디자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유롭게 바닷속을 헤엄치는 물고기를 모티브로 부드러운 유선형의 무료 PPT 템플릿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무료로 나눔 하는 디자인이니 사용범위 내에서 편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디자인인지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게요~

 

물고기블루 무료 PPT 템플릿 디자인 살펴보기

물고기블루 ppt 템플릿은 유선형의 물고기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게 된 템플릿 디자인인데요. 그러다 보니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화면을 나눠서 좀 더 부드럽게 표현이 되었습니다. 표지에는 제목 부분과 담당자의 정보 부분을 사선으로 나눠주었는데요. 내용이 나눠지는 부분을 곡선으로 나눠주어 부드러우면서도 리듬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내용이 시작되는 목차 부분은 물고기 쉐이프의 그래픽을 상단부분과 대각선 하단에 배치해서 내용과 잘 어울리면서도 본문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 시 중요한 폰트 정보

PPT디자인 시 많이 신경 쓰이는 폰트 부분 정보도 슬라이드 한 장에 넣어 보았는데요. 무료 폰트를 활용해서 만들었기에, 바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에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주소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구글 노토산스체는 다양한 굵기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가 보여드린 형식처럼 디자인 시 다양한 두께로 표현하면 더 재미있고 강조되는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원을 활용한 페이지 구성

텍스트만으로 PPT를 구성하다 보면 PT가 재미없고 지루해질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엔 도형을 활용해서 텍스트를 넣어주면 좀 더 재미있는 표현이 가능합니다. 지금 보시는 원들을 활용하면 다양한 조직도 및 유기적인 연결들을 표현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보이는 페이지는 단계별 흐름도나 순서를 표현하기 좋은 디자인인데요. 파워포인트를 만들다 보면 과정을 보여주거나 특징을 설명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만 수정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수치를 보여주기 위한 깔끔한 테이블

어떤 분석된 결과를 깔끔하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테이블처럼 좋은 구성요소가 없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 만들 수 있는 테이블을 활용해서 가로라인으로만 구성해본 테이블과 사각형 도형을 가지고 텍스트와 조합해서 만들어본 두 가지 종류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각형을 활용한 페이지 구성

큼직큼직한 사각형으로 내용을 감싸주면 또 다른 표현이 가능한데요. 단순히 색만 정리해서 넣어주면 리듬감도 느껴지고 텍스트만 존재할 때보다 더 시각적인 집중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그래프

연도별 성장 그래프나 다른 비교대상과의 차이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때는 그래프가 효과적인데요. 비교할 내용이 다양하다 보니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모두 파워포인트 내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보니 옵션을 추가하거나 삭제해서 자신의 내용에 맞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물고기블루 무료 PPT 템플릿에 맞춰 블루톤으로 색상을 통일시켜주었는데요. 색상을 선택하고 변형하면 바로 색 변형도 가능합니다.

 

 

사각형과 텍스트로 정리된 페이지

한 장의 이미지가 아닌 다양한 이미지나 아이콘을 설명하는 글과 함께 배열할 때는 복잡하지 않도록 영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 라벨지에서 영감을 받아서 이미지가 들어갈 사각형과 그 아래 텍스트가 삽입될 라벨지 영역으로 구성해본 페이지입니다. 복잡한 개체와 글들이 많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용 슬라이드

텍스트만 앉혀도 PPT 템플릿 자체 디자인이 배경에서 균형을 잡아주고 있어, 디자인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무료 PPT 템플릿 디자인 사용방법 및 유의사항으로 만들어 본 텍스트용 슬라이드입니다.

마지막 인사

마지막 감사합니다 페이지는 페이지가 짧으면 굳이 넣을 필요는 없고요. 만약 길어졌을 때는 센스 있는 디자인으로 넣으면 좀 더 효과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만든 무료 PPT 템플릿 물고기블루 디자인 설명이었는데요. 화려하고 멋진 디자인도 좋지만 사용하는 분들이 200% 활용이 가능하도록, 수정과 변형에 용이한 것에 맞춰 만들었습니다. 제가 나눔 하는 PPT 템플릿은 개인용과 비상업용 범위에서는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PPT 템플릿 다운 물고기블루를 사용하려면

아래 이미지에 자세한 사용방법과 사용범위 및 유의사항과 관련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순서대로 읽고 따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DM은 순차적으로 확인하는 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암호없이 바로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첨부파일 PPT 템플릿

 

004.pptx
0.97MB

 

함께 보면 좋은 글

[PPT/무료PPT템플릿] - 무료 심플한 ppt 템플릿 사다리꼴바블루 다운

 

무료 심플한 ppt 템플릿 사다리꼴바블루 다운

디자인랩에서 처음으로 공유하는 무료 PPT 템플릿 글이 되겠습니다. ppt 나눔은 디자인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용과 비상업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좋은..

cheekyhong.tistory.com

[PPT/무료PPT템플릿] -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 연핑크바사다리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 연핑크바사다리

벌써 두 번째 무료 PPT 템플릿 나눔 디자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서로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깔끔한 ppt 템플릿은 바로 핑크바..

cheekyhong.tistory.com

[PPT/무료PPT템플릿] - PPT 템플릿 무료다운 구찌st

 

PPT 템플릿 무료다운 구찌st

고급스럽고 힙한 명품 브랜드 구찌 다들 아시죠? 구찌 하면 어떤 게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GG 로고도 유명하지만 저는 무엇보다 구찌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와 그린의 화려한 조합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그..

cheekyhong.tistory.com

제가 만든 무료 PPT 템플릿 다운으로 멋지고 자유로운 PPT 만들어서 칭찬받는 발표 또는 기획서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