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무료PPT템플릿

ppt 테마 무료 다운 사다리블루

2020. 2. 18.
반응형

ppt를 만들 때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 테마 디자인이죠. 그래서 오늘은 어떤 내용에도 잘 어울리는 테마 디자인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깔끔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는 디자인이랍니다. 어떤 테마 디자인을 가져왔는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사다리블루 ppt테마 무료 다운으로 파워포인트 디자인업 하세요!

사다리블루 ppt 테마 디자인 설명해볼게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들이 제가 이번에 준비한 사다리블루 테마를 가지고 만들어본 피피티입니다. 보시면 표지를 4분의 1 한 위치에서 상하로 나눠 타이틀과 이름 정보를 넣는 부분을 명확히 구분해주었어요. 상단이 블루 색상이다 보니 좀 더 짙은 색으로 강조를 하면 잘 어울릴 것 같고요. 아래 정보를 넣는 곳은 화이트 배경이라 어떤 색이든 잘 보이겠지만, 이왕이면 같은 색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상하로 구분을 지어주었지만 완전한 사각형이 아닌 끝을 사선으로 처리한 사다리꼴 모양으로 날렵하고 샤프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표지만 봐도 깔끔하면서도 각이 살아있어 일을 아주 잘할 것 같은 느낌이 나지 않나요?

 

두 번째 이미지부터 내용이 들어가는 내지 디자인이에요. 사다리꼴 바를 좌측에 배치하고 우측에 내용이 들어가게 레이아웃을 잡아주었고, 내용 부분은 화이트 배경으로 표현해서 더 돋보이도록 만들어 주었어요. 왼쪽 사다리꼴바에는 타이틀이나 정보를 넣어주고 오른쪽에 내용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한 폰트는 구글에서 개발한 무료 폰트인 Noto sans CJK 폰트인데요. 폰트 두께가 다양하게 존재해서 디자인 시 많이 사용되는 폰트예요. 무엇보다 상업적인 용도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니 미리 다운받아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조만간 무료 폰트 카테고리에 업로드하도록 할게요. 지금은 티몬의 몬소리체만 업로드된 상태인데요. 몬소리체 정보는 아래쪽에 링크 남겨드릴게요.

 

다양한 도형을 이용해서 인포그래픽이나 화면을 구성할 때도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한데요. 우선 가로로 긴 16대 9 비율이라 사다리꼴바를 활용해서 적당한 비율로 나눠주었어요. 그래서 생각보다 루즈해 보이는 긴 느낌이 덜하게 보이실 거예요. 내용 구성 부분에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여백이 충분하도록 공간을 잡아주었고요.

 

표 디자인도 사다리꼴바의 수직이 표 왼편에서 마감처리를 해줘 더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 들 거예요. 어떤 내용을 얹혀도 자기 옷을 입은 듯 잘 어울리는 ppt 테마 디자인이에요. 일부러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이 사용해도 쉽게 활용이 가능하도록 고심하여 만들었거든요.

 

사각혀이나 다양한 그래프를 구성할 때도 이런 식으로 자유롭게 높이를 다르게 해서 리듬감이 느껴지는 표현도 가능합니다. 내용을 구성함에 있어 위쪽 공간을 충분히 두어 답답하지 않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내용 구성시 팁을 드리자면 사다리꼴바의 사선과 직선이 만나는 교차점 꼭짓점 위쪽으로는 내용 부분이 올라가지 않게 하는게 디자인적으로 좋을 거예요. 그 위로 내용이 치우치면 불안정한 느낌이 드니 아래쪽으로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걸 추천드려요.

 

이미지나 흐름도를 설명할 때도 이런 식으로 깔끔하게 정리도니 방식으로 연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사다리꼴바가 왼쪽에 든든하게 무게를 잡아주고 있어 오른쪽에 어떤 구성을 해도 안정감을 주는 편안한 침대 같은 느낌이 들 거예요. 전체적은 색상이 블루톤이다 보니 내용 구성시에도 블루 계열 색상을 사용하면 더 조화로운 디자인이 될 거예요. 만약 블루톤만 사용하는 게 두렵다면 회색을 추천드리고요.

 

 

 

 

블루와 너무 대비되는 레트나 핑크 계열만 아니라면 대부분 잘 어울릴거에요. 그렇다고 너무 다양한 색상으로 무지개를 표현하는 건 비추합니다. 색상이 많아질수록 주의가 산만해져 내용 집중도가 떨어지거든요. 색상은 메인색상 하나에 강조색 하나가 제일 좋고요. 서포트해주는 색상 한 두 개 정도는 추가되어도 괜찮습니다. 디자인 설명은 여기까지고요. 아래쪽에 파일 관련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사다리바 ppt 테마 무료 다운로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꼭 읽어주세요!
ppt 나눔에 올려진 자료는 모두 개인용과 비상업용 범위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 시 몇 가지 지켜야 할 사항도 있으니 꼭 지켜주세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과 댓글 남겨주면 힘이 납니다.

 

 

사디리블루가 배경 서식으로 지정된 ppt 파일은 아래에 ▼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몬소리체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20200218131.pptx
0.06MB

 

 

 

무료 폰트 다운 몬소리체

꼭 전문적인 디자인작업이 아니어도 PPT나 간단한 서식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그런 디자인 작업 시 가장 많이 고민되는 부분이 폰트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폰트는 워낙 종류도 다양해 고르기도..

cheekyhong.tistory.com

 

사디리블루 ppt 테마로

더 멋지고 근사한 파워포인트 고수가 되면 좋겠어요.

오늘 제가 준비한 자료는 여기까지고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