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무료PPT템플릿

파워포인트 ppt 배경 무료다운 물고기잡으러

2020. 1. 28.
반응형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하다 보면 많이들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ppt 배경인 것 같습니다. 저처럼 디자인이 가능한 분들은 본인이 기획한 내용과 주제에 맞게 파워포인트 배경 디자인을 만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못한다고 학교나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를 안 할 수도 없고, 매번 똑같은 ppt 배경 테마를 사용할 수도 없는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 주기적으로 ppt 배경 디자인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제가 올리는 포스팅 내 파워포인트 배경 디자인은 사용범위 내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ppt배경 무료다운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PPT 파워포인트 배경 feat 물고기 잡으러


오늘 처음으로 선보일 피피티 배경 디자인은 바로 '물고기 잡으러~' 라는 제목을 지어주었습니다. 배경 디자인 모티브를 물고기의 유선형 몸에서 얻어서 이렇게 이름을 지어보았는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지 보러 가보겠습니다~

 

 

위 이미지가 바로 '물고기 잡으러~' ppt 배경 테마 디자인입니다. 왼쪽이 표지 오른쪽이 내용 배경입니다. 물고기를 모티브로 작업을 했다는 게 이해가 되시나요? 물고기의 유선형 몸의 곡선을 따라 형태를 만들었고요. 물고기다 보니 푸른 바다색으로 그라데이션을 넣어 점점 깊어지는 바다를 표현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얇은 선의 형태를 물고기와 잘 어울리게 곡선 형태로 넣어주었는데요. 나중에 디자인을 마치고 보니 5선 악보랑 비슷해 보여서 푸른 바다라는 악보 위에서 리듬감 있게 헤엄치는 물고기가 연상되더라고요.

 

 

물고기 잡으러 PPT 배경 디자인 적용 예시


 

실제로 파워포인트 배경으로 지정했을때 느낌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렇게 직접 제가 디자인을 해보았습니다. 표지가 곡선의 사선으로 나뉘다 보니 정렬을 저렇게 해주어서 더 깔끔해 보이도록 해주는 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내용 부분에서도 물고기의 곡선 형태의 그래픽을 상단 왼쪽에 넣어주면서 은은한 악보를 그에 어울리게 대각선으로 배치해서 조화롭게 만들어 주었는데요. 16:9라는 비율이 가로로 길다 보니 심심함을 덜어주기 위해 물고기 모양 그래픽으로 앞부분을 나눠 짧게 보이도록 연출해 주었습니다.

 

 

물고기 PPT 배경에 어떤 내용을 넣으냐에 따라 이렇게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이 부드러운 유선형이다보니 딱딱하지 않게 내용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본문의 색상을 블루로 통일시켜 주었는데요. 만약 색상을 넣기가 어려운 분들은 그냥 무채색의 그레이나 블랙으로 디자인을 해도 크게 위화감이 느껴지지 않는 ppt 배경입니다.

 

 

무엇보다 푸른색은 파워포인트 배경색으로 어떤 내용이든 무난하게 잘 어울려 활용도가 아주 높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푸른 미래라는 말처럼 밝고 희망찬 이미지와도 잘 어울려서 신뢰감을 주고 싶을 때 푸른색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런 면에서 '물고기 잡으러' 피피티 배경이 베스트 초이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에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그래프와 도표 페이지에서도 물고기 배경이 뒤에서 든든하게 디자인적으로 받쳐주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안정감을 주는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블루 100 색상도 잘 어울리지만 더 강조하고 싶을 때는 네이비 색상도 더 주목도가 높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페이지 형식에 활용했을때 이런 느낌이다라는 정도로 보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는 항상 표지로 처음과 끝의 데쟈뷰 느낌이 들도록 연결하는 걸 좋아해서 이렇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첫 모습과 마지막 모습이 같은 사람이 되자는 저만의 작은 삶의 태도를 넣어 본 것입니다.

 

 

다운받기전 지켜주세요~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알기위함이예요!


제가 준비한 피피티 배경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지켜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어려운건 아니고 블로그와 SNS 팔로우인데요. 사람 심리가 너무 쉽게 얻은 건 그 가치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보니 작게나마 이런 규칙을 정하였습니다.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주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과연 제가 만든 걸 사용하는 분들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블로그와 SNS 팔로 신청을 보면서 여러분들이 제가 만든 디자인을 잘 사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하니까 꼭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경서식으로 저장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00128131.pptx
0.83MB

 

제가 나누는 이 PPT 배경 디자인으로 디자인이 어렵거나 힘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사용했던 작업 사진이나 사용하며 좋았던 다양한 의견들을 댓글이나 제 SNS로 공유해주시면 다음 디자인 시 참고하고 더 좋은 작업으로 나눔 할 수 있는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물고기 잡으러' 파워포인트 ppt 배경 디자인 포스팅은 여기까지 인데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