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디자인

코로나19 비타민C 메가도스 효과는?

2020. 3. 8.
반응형

온 세상이 코로나19로 어지러운 상황인데, 아직 코로나19 백신은 임상실험 단계인 것 같습니다. 아직 확실한 치료제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한편에서는 비타민C가 코로나19 예방과 치료에 좋다는 이야기가 유튜브와 매체를 통해 조심스럽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과연 믿을만한 이야기일까요?

 

 

코로나19에 비타민C가 정말 효과적일까?

 

지난 1일 영국의 맷 핸콕 보건장관은 코로나 19의 치사율은 2%이거나 이보다 더 낮은 수치라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성별, 건강 상태, 체질에 따라 치사율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는 전염성이 강한 건 맞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치사율은 그렇게 높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진자수는 7041명이지만 사망자 수는 48명입니다. 그리고 치사율이 낮은만큼 관리만 잘하면 나을 수 있는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기존에 호흡기 질환을 앓지 않은 건강한 상황일 때 말입니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가지고 있다면 목숨을 위협하지는 않는다는 얘기인데요.

 

우리 몸의 면역체계 강화에 가장 많이 이야기되는 성분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예전부터 호흡기 질환과 바이러스성 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사용되어왔는데요. 지금 우한에서는 비타민C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세건이나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처드 챙이라는 중국계 미국인 의사가 우한으로 건너가 비타민C를 통해 치료와 예방 모두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메가도스 (megadoes) 용법이란?
비타민 하루 권장 섭취량의 수배에서 수십배를 하루에 복용해서 특정한 효과를 기대하는 용법

하지만 우리나라 언론에서는 비타민C와 관련된 뉴스들은 찾아보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유는 비타민C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지 입증이 안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신종 그리고 변종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지금에서야 발견되어 임상실험 단계다 보니 입증할만한 자료가 없는 건 당연한 것이죠.

 

제가 본 의사 유튜버의 영상에서는 비타민C가 면역력에 충분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비타민C를 챙겨 먹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믿을 수 있는 건 면역력이기 때문이죠.

 

비타민C는 효가가 있다? 없다? 는 예전부터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지금처럼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우리가 기대야 할 곳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타민C의 효과를 믿고 안 믿고 먹을지 말지를 정하는 건 자신의 선택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충분한 양의 비타민을 과일과 야채로 채워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을 따로 챙겨 먹습니다. 설령 그것이 아무 효과가 없다고 하더라도 플라세보 효과는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가끔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비타민C 1000mg을 2알 정도 먹습니다. 최근에도 감기 증상이 있어서 그렇게 했더니 하루 가지나고 바로 완화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비타민C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메가도스 용법을 적용하는 건 아니지만, 비타민C가 하루에 우리 몸에서 생각보다 많은 양이 필요한데, 일일 권장량이 생각보다 많이 낮다는 이야기를 약학쪽 일하는 분께 전해 듣고 그렇게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있던 병이 사라지고, 피부가 좋아지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지만, 먹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지고 활력이 생긴다면 그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는 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비타민에 무조건 기대기보다는 적당한 운동과, 질 높은 수면, 적은 스트레스 같은 건강을 위한 행동에 신경을 써야 비타민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과도하게 메가도스를 실행하기보다는 적당한 양을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몸에서 사용되지 않고 남은 양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단 비타민C의 특성상 경우에 따라 속 쓰림,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거나 지병이 있는 분들은 약사와 상담해서 제품을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19 비타민C에 관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든 새로운 치료제든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