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PPT강의

PPT 잘만드는 법 '색상으로 분위기를'

2020. 1. 10.
반응형

PPT 디자인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용을 어떻게 기획하느냐입니다. 그러고 나서 그 내용을 어떻게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이 높게 이미지나 도표 또는 텍스트로 시각화하는 작업인 PPT 디자인 작업이 되겠습니다. PPT 디자인 시 전반적인 내용의 분위기를 어필하는 데는 색상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색상은 무언의 언어인 것입니다. 그냥 단순히 예뻐서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색사이라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내용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덜어 연예인들이 실수를 하고 나서 기자회견을 할 때 대부분 화려하고 강렬한 색상의 옷보다는 무채색의 단정하고 검소한 색상의 옷을 입게 됩니다. 그것은 그 날 기자회견 당시에 할 내용의 톤과 어울리는 무거운 이야기를 하기 때분입니다. 이처럼 PPT디자인 시에도 색상을 선택할 시 전반적인 내용과 톤의 색상에 맞추어 색상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색상별 상징하는 의미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읽으면서 어떤 내용과 잘 어울릴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블루 (파란색)

블루는 크게 신뢰나 믿음을 상징하기 때문에 회사소개서 관련 PPT를 만들 때 많이들 사용하는 색상입니다. 그래서 회사의 홈페이지 회사 소개 카테고리에 보면 푸른 하늘이 있는 이미지들이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스카이 블루빛 파란색은 젊은 느낌을 내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블루는 세계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색이기도 합니다. 바다 빛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상쾌함, 시원함, 물을 상징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성질은 차가운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와 화이트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겨울 분위기가 나기도 합니다. 겨울왕국의 전반적인 색상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겠죠. 또한 창조성을 증가시켜주는 색이기도 합니다. 

 

 

2. 레드 (빨간색)

불을 상징하는 레드 색상은 태양, 불, 피를 상징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뜨거운 성질을 나타내며 무엇보다 주목도가 아주 강렬한 색상입니다. 또한 뜨거운 만큼 역동적이기도 해서 빨간 원색 그 자체는 젊은 기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밝고 어두운 톤에 따라 색상의 연령은 충분히 다양해질 수 있으니 참고로만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안전색채로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신호등의 정지 색은 빨간색입니다. 또한 금지나 위험 경고를 뜻하기도 하여 소화기나 경보기와 같이 긴급하거나 금 지시하는 표지판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리적으로는 부정적인 사고 극복과 활기 야망을 갖게 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역동적인 만큼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단점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대표적인 색상인 블루와 레드 색상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다양한 색상들에 관한 설명을 통해 전반적인 색상의 이해도가 높아지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