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2020년 4월 달력 프린트 분홍벚꽃 세로형

2020. 3. 18.
반응형

전 세계가 코로나 때문에 상반기 일정들이 모두 마비가 된 것 같아요. 대학교는 개강을 했지만 인터넷 강의로 3월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개학을 미루다가 4월로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비록 우리들 일정은 잠시 연기되었지만 시간은 멈추지 않고 봄이 찾아왔어요. 시간이 자연스럽게 흐르듯 사월에는 건강한 소식이 찾아오길 바라며2020년 4월 달력 프린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달력이 나왔을지 같이 보러 가 볼게요!

 

 

사월은 벚꽃의 계절이니까! 분홍벚꽃을 4월 달력에 넣어보았어요~

 

분홍 벚꽃 4월 달력 프린트 디자인 과정

벚꽃축제가 한창 열리는 4월을 생각하며 톤과 색이 서로 다른 벚꽃을 그려주었는데요. 단순히 하나의 색으로만 보이는 것보다 벚꽃 특유의 감성이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배경으로 그려 보았는데요.

 

 

벚꽃의 분홍색을 담은 격자무늬 패턴과 옅은 코랄색 그리고 베이지색으로 배경을 바꿔보았더니 느낌이 조금씩 다르면서도 4월 봄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았어요.

 

격자무늬는 정방향도 재밌지만 사선 방향은 또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 사선으로 기울기를 줘봤고요. 단색으로만 넣으면 깔끔하지만 조금은 밋밋해 보이기도 해서 그라데이션을 주어서 벚꽃이 더 강조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게도 표현해보았어요. 지금까지 구상한 다양한 벚꽃 그림들을 가지고 4월 달력 프린트에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보러 가볼게요!

2020년 4월 달력 프린트 ver 분홍 벚꽃과 생크림

생크림처럼 하얀 배경위에 벚꽃잎 세 개가 들어있는 그림을 얹어서 만들어본 분홍 벚꽃과 생크림 타입 4월 달력 프린트인데요. 정방향 체크와 코랄색 그리고 베이지색이 하얀 생크림색과 어우러져 더 깔끔하고 순수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디자인이에요.

 

벚꽃잎 위에는 Cherry blossom day라는 문구를 넣어서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날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넣어 보았어요.

 

 

사선 격자무늬 위의 벚꽃은 맛있는 식재료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식탁보가 연상되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그라데이션이 된 배경에는 벚꽃 주변으로 마치 은은한 빛이 나는 것 같아서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 같고요.

밀크티에 빠진 벚꽃 2020년 4월 달력 프린트

제가 업로드하는 디자인 나눔을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금방 아셨겠지만, 이번 밀크티에 빠진 벚꽃 4월 달력 프린트는 보시는 것처럼 은은한 밀크티 베이지색으로 배경을 넣어본 디자인이에요.

 

벚꽃의 분홍분홍한 느낌이 밀크티 베이지색과 어우러져 더 부드럽고 달달한 느낌이 도는 것 같아요. 4월 달력 프린트 주변으로 벌과 나비가 몰려들지 않을까 라는 재미있는 상상도 하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4월에는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4월 15일과 부처님오신날이 있는 4월 30일이 쉬는 날이더라고요. 2일이나 연휴가 있으니 조금은 여유로운 4월이 될 것 같아요.

 


분홍 벚꽃 4월 달력 프린트 사용하는 방법

4월 달력을 사용하려면 아래에 적혀진 사항들을 잘 지켜주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개인용과 비상업용 범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이점 꼭 유의해 주시고요. 인스타 팔로우하면 더 좋은 디자인나눔에 힘이나니까 많이들 신청해주세요!

 

4월 달력 프린트 첨부파일

 

끝자리 01이 생크림 벚꽃이고요.

마지막 02가 밀크티 벚꽃이에요!

 

202003181201.zip
6.16MB
202003181202.zip
6.45MB

 

함께 보면 좋은 글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 2020년 3월 달력 프린트 세로형 연두라임

 

2020년 3월 달력 프린트 세로형 연두라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이 되면 괜스레 마음이 설레는 것 같아요. 어렸을 적부터 3월에는 새 학기가 시작되다 보니 새해가 밝아도 실감이 잘 안 나다가 3월부터 새로운 출발하는 느낌이..

cheekyhong.tistory.com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 먼슬리 플래너 양식 푸릇라임 3월 달력 2020년

 

먼슬리 플래너 양식 푸릇라임 3월 달력 2020년

4일만 지나면 완연한 봄의 시작 3월이 다가오네요. 코로나19가 아무리 기승을 부려도 우리들의 일상은 멈추지 않죠.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다양한 계획과 활동으로 좀 더 알차게 보내길 바라며..

cheekyhong.tistory.com

4월에는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벚꽃비 흩날리는 길을 마스크 없이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걸을 수 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만든 2020년 4월 달력 프린트로 벚꽃처럼 예쁜 일들만 가득한 한 달 되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