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이트

2020. 5. 15.
반응형

이번 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자세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친절하게 설명해볼게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둘러보기

지원금 신청을 하려면 국민카드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모바일보다는 PC가 더 편해서 컴퓨터로 접속을 해주었습니다. 뉴스에 기부금 관련해서 신청 시 잘못 누르면 전액 기부가 된다는 내용을 보고 좀 더 신중하게 하고자 컴퓨터로 접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처럼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포톨에 국민카드를 검색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하단에 KB국민카드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거기로 이동해주세요.

 

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먼저 보입니다. 엄마 아빠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팔로 하트를 만들고 있는 일러스트와 다 함께 이겨내요라는 문구가 따뜻해 보이는데요. 아래쪽 자세히 보기를 눌러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월요일 5월 11일 오전 7시부터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5월 15일 금요일까지는 5부제 신청만 가능해서 모두가 첫날부터 신청 가능한 건 아니었어요. 저는 14일에 신청이 가능해서 신청을 해보았는데요. 신청 과정 보기 전에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시 좋은 점이 어떤 게 있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카드로 신청시 좋은 점 6가지 알아볼게요.

첫 번째,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신청한 카드 사용도 기존에 사용하던 혜택과 전월 실적으로 인정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 신청 결과부터 사용금액과 지원금 잔액까지 실시간 문자 알림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신청 후에 바로 자세한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던 것 같아요.

세 번째, 세대주의 모든 신용 또는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네 번째. KB국민카드 모바일 웹이나 앱에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해요.

 

 

다섯 번째, 지원금도 사용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유효기간이 빠른 순서대로 알아서 자동차감이 된다고 하니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여섯 번째, 모바일이나 인터넷이 없거나 친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전국 1000여 개 국민카드나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오프라인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대상에서 사용 가능 가맹점

전 국민 모두에게 지원되는 지원금이지만 신청은 세대주만 가능한데요. 세대주 기준은 2020. 3. 29일 주민등록기준이라고 합니다. 단 기초생활수급, 장애/기초연금 수급 등 우선 지급대상자는 5월 4일부터 별도의 신청 없이도 현금으로 지원이 되고 있어 포인트 신청은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KB국민 개인 신용또는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하고요. KB BC체크, 선불, 기업, 가족카드는 이용이 제한되고요. 그 외에도

제한되는 것들이 있으니 사이트에서 위 이미지에 보이는 이용 제한을 눌러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 가능 지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광역시도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단 이용제한업종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또는 대형 전자상거래 같은 거래는 이용이 안된다고 해요. 그 외 다양한 제한업종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개

5월 1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는 요일에 신청이 가능했지만, 5월 16일부터는 제한 없이 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니까 이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신청방법은 로그인을 통한 신청과 본인인증 통한 신청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아래에 본인인증으로 신청을 했었는데요. 이용 동의, 본인인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기부신청 금액 입력 4단계라 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막상 신청을 해보니 벌써 다 된 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간단했었어요.

 

 

아마도 기부신청 금액입력 단계가 없는 방법으로 신청해서 더 간단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기부신청 관련해서 문제가 많아서 아예 기부 없이 신청하는 버튼이 있더라고요. 아래 신청 후기에 자세한 설명 해드릴게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설명과 유의사항

이번에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가 전 국민에게 지원하는 제도라는 건 대부분 사람들이 다 알고 계실 거예요. 무엇보다 국민들의 생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금 대신 포인트 형식으로 지원하다 보니, 사용 시에 조금이나마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부분에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KB국민카드가 없다면 위에 보이는 신속발급이 가능한 것들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인트 사용이 안되는 시간대가 있었는데요. 매일 0시에서 0시 30분 그리고 매월 셋째 주 5시에서 5시 30분 사이에는 시스템 일자 전환과 정비작업으로 사용이 안된다고 하니 유의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 새벽시간이라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지만요.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후기

그럼 이제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시작해볼게요. 지금까지 보았던 페이지 맨 위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세 개의 버튼이 보일 거예요. 그중에서 저는 노란색 기부 없이 신청을 선택해주었습니다. 아직 기부할 형편이 되지 않는 소시민이기도 하고 기부 관련 문제점들이 많아서 따로 카테고리를 만든 것 같았어요.

 

 

기부 없이 신청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신청하면 KB국민카드로 사용이 확정되어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하다는 주의 문구가 보이는데요. 잘 읽고 이상 없으면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먼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정보 입력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주면 됩니다. 여러 명이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인 경우에는 가상 키보드로 눌러서 흔적을 남지 않게 해 주는 게 좋겠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감녀 인증방법 선택이 나오는데요. 저는 카드로 해주었어요.

 

그리고 인증정보 입력을 해주면 되는데요.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안내해 준다는 문구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었는데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내역

신청 후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내역이 문자로 이렇게 온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 시에는 지원금액이 전혀 보이지 않아서 맞게 신청한 건지 헷갈렸는데, 문자에 이름과 지원금액이 정확히 명시되어있어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지원금 사용은 신청 후 보통 2일 정도 소요가 돼서 알림 문자가 온다고 해요.

KB국민의 다양한 카드들

인기 CARD

사이트에서 다양한 종류의 카드들이 있어서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인기card 카테고리에 있던 항목들이었어요. 자동납부 캐시백 할인이 쉬운 Easy link 티타늄, 통신요금과 생활밀착영역 청구할인 가능한 Easy ring 티타늄, 스타벅스 최대 60% 청구할인과 연회비 100% 캐시백이 가능한 톡톡 카드고요.

 

전 가맹점 적립과 할인이 되는 The Easy, 학원과 인강 그리고 서점 등 최대 5% 할인이 되는 Easy study 티타늄, Liiv M 통신료 최대 1만 5천 원 할인이 되는 Liiv M카드가 있었어요.

 

프리미엄 CARD

가치 그 이상의 VVIP라는 콘셉트의 BEV III, BEV V, BeV IX카드가 보였는데요.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디자인 자체가 럭셔리해 보이는 컨셉이었어요.

 

실속 있는 특별한 혜택이 있는 플래티늄과 나를 위한 스몰 럭셔리 라이프라는 수식어의 가온 플래티늄 바우처 카드가 프리미엄 카테고리에 있었습니다.

 

체크 CARD

여기에는 친근한 느낌이 드는 이미지들이 많았는데요. 펭수와 콜라보한 펭수 노리, 힙트로 청춘대로 싱글 레터링, Liiv M 체크와 통신요금 최대 6천 원 할인되는 LG U+, 민, Liiv Mate 체크카드가 있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후 잠시 힐링해요

코로나19로 상반기에는 외출을 편하게 해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초기 대응을 잘해서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었지만, 5월 초 황금연휴 이후로 이태원 확진자를 시작으로 다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2차 3차 감염에 다시 불안해지는 것 같아요.

 

이럴 때일수록 더 마음을 단단하게 먹자며 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후에 자연 친화적인 힐링 이미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미지 보면서 조금이나마 위로와 안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다가오는 월요일인 5월 11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 체크카드 포인트 온라인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하나은행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하나은행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어제 5월 11일부터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은 알고 보면 좋은 혜택이 많은 하나은행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

cheekyhong.tistory.com

[Tip/생활정보] - 우리은행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우리은행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우리나라에서 자주 사용되는 우리라는 단어 때문에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 우리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우리은행 홈�

cheekyhong.tistory.com

오늘 제가 알려드린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후기로 신청 시 어렵지 않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