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생활정보

e학습터 에듀넷 로그인 출석체크 방법

2020. 4. 17.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었다가, 16일부터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이뤄졌는데요. 어제 첫 개학일인 16일 날 초등학교 조카를 돌보게 되어서 함께 e학습터에서 출석체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온라인 개학이라는 걸 해본 적이 없다 보니 처음에는 저도 걱정이 되었는데요. 막상 해보니 그렇게 어렵진 않더라고요. 그럼 에듀넷 회원가입부터 e학습터 로그인 출석체크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에듀넷 e학습터 접속방법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의 온라인학습을 위한 플랫폼인 에듀넷 e학습터와 관련된 연락을 받으셨을 거예요.

 

 

e학습터 접속방법은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e학습터로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 주소가 나오니 참고하시고요. 글 내용중에 링크를 첨부해두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넷 e학습터 로그인 회원가입 방법

에듀넷 e학습터로 이동하면 첫 화면에 다니고 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해 달라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해당 지역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에듀넷 e학습터 메인페이지를 불 수 있는데요. 다양한 동영상 강의가 보이고요. e학습터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보이는 e학습터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로그인 팝업창이 뜨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일 거예요.

 

로그인 방식은 선생님이 만들어준 e학습터 전용ID로 로그인과 에듀넷ID로 로그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희 조카는 선생님이 만들어준 ID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었는데요. 학교에서 미리 개인정보동의를 받고 일괄적으로 학생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나눠줬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첫 로그인 시에는 비밀번호 변경하기로 사용하기를 권하고요. 만약 변경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담임선생님에게 연락하면 된다고 합니다.

 

 

개별적으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담임선생님이 따로 초대를 해야 하는 과정이 생겨서 이 부분은 학교의 방침에 따라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보면 네이버나 구글 카카오 아이디로도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소셜 로그인 시에는 소셜로 설정된 닉네임으로 이름이 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닉네임을 바꾸려니 잘 안된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온라인 개학과 관련된 출석체크로 인한 회원가입 시에는 학교에서 안내해준 방식대로 따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단순히 사이트 이용을 위한 일반 회원가입은 총 3단계로 나뉘는데요. 약관 동의와 인증 및 회원정보 입력하면 가입 완료가 되는데요. 약관 동의에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해주고 동의버튼을 눌러주고요.

 

회원가입 유형에서는 학생을 선택해주고요. 아래에도 부모님이 아닌 학생 이름, 학생 성별, 학생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자녀가 만 14세 미만인 초등학생인 경우에는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고요. 온라인 동의와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e학습터 출석체크 방법

e학습터 로그인 후에 오른쪽 학급 목록에 보면 입장하기 버튼이 보일 거예요. 그걸 클릭해 들어가 주면 됩니다.

 

본인의 학급에 입장하게 되면 최신 게시글 및 우리 학급 강좌를 볼 수가 있는데요. 담임선생님이 올린 출석체크 게시물에 댓글로 출석체크를 남기면 되더라고요. 입장하기 만으로도 출석체크는 된다고 하지만 뭔가 찜찜해서 출석체크 댓글도 남기는 게 좋겠죠.

 

e학습터 로그인 > 학급목록 입장하기 > 최신게시글 출석체크 댓글달기

출석체크 방식은 학교마다 학급마다 조금은 다를수도 있으니, 담임선생님의 안내에 따르는게 좋을 것 같고요. 학급페이지 하단에 보면 학습내용에 따른 문제 풀기도 있어서 온라인 개학을 위한 다양한 섹션들이 준비되어있구나라고 느껴지더라고요.

에듀넷 e학습터 활용하기

에듀넷 e학습터는 학생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학습을 진행하도록 되어있는데요. 메인화면에 보면 초등학생과 중학생 컨텐츠를 선택할 수가 있어요. 초등학생 과정으로 들어가면 학교와 학년을 선택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학기와 과목을 선택하면 과목별 동영상 강의를 볼 수가 있는데요. 저 초등학교 다닐 때랑은 사뭇 다른 느낌이에요.

 

사회과목도 살펴보았는데요. 4.19 혁명부터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배우더라고요. 초등학생이라 어린 줄 알았는데 벌써 이런 걸 배우다니 좀 놀랬어요.

 

수학은 분수의 나눗셈이 1학기 진도에 있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복잡해 보이는 수학이지만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게 다양한 일러스트와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되어서 그나마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과학은 동영상 강의가 과학자처럼 탐구해보기라는 하나의 강의만 보이더라고요. 과학실 눈금 있는 비커 오랜만에 보니 반갑더라고요.

 

영어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보기만 해도 어려워 보이는 영어 울렁증때문에 바로 패스해줬네요.

 


e학습터 에듀넷 바로가기

https://cls.edunet.net/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경제가 마비된 상태인데요. 우리나라 정부와 각 지자체들은 국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지역별로 긴급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cheekyhong.tistory.com

4월 16일 날 오전에 출석체크를 조카랑 함께 해보았는데요. 아직 서버가 불안정해서인지 버퍼링과 로딩 시간이 엄청 걸리더라고요. 학급 목록에 입장하기 후에 학급 페이지에서 출석체크 댓글을 남기고 교시별 동영상 강의를 선택했는데 로딩이 반복돼서 점심 이후에 강의를 듣게 했더니 좀 낫더라고요.

 

4월 20일에는 초등학교 저학년 온라인 개학도 있으니 미리 에듀넷 e학습터 관련해서 준비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에듀넷 회원가입과 e학습터 출석체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으로 있는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선생님들도 모두 낯설고 적응기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조금씩 이해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좀 더 나은 환경이 되기를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