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가 좀 나가는 택배를 보내야 할 때가 있는데요. 무게가 있다 보니 보내려는 상품을 직접 들고 이동하기는 어렵고, 방문택배 신청을 하려니 가격도 잘 모르고 비쌀까 봐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최근에 제가 집에서 직접 방문택배 신청을 해서 보내본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방문택배 신청은 CJ대한통운 4천원택배로!
제가 이용한 택배는 CJ대한통운의 4천원택배인데요. 정말 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방문택배도 가능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이용하는 과정도 간단하고 쉬워서 더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CJ대한통운의 4천원택배는 웹사이트와 앱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 및 조회가 가능해요. 다음 포털에서 4천원택배를 검색하면 웹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 사진과 같이 홈페이지는 앱이랑 같은 느낌이라 컴퓨터로 보기에 좀 불편할 것 같아서 저는 앱으로 4천원택배를 방문택배 신청하고 이용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4천원택배를 검색하면 아이쿠폰 4000원 택배라고 보일 거예요. 앱을 설치하고 4천원택배를 실행해주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일 거예요.
4천원택배로 방문택배 신청 예약하기
앱이 실행되고 나면 첫 화면에 간단한 6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우리는 방문예약으로 이용할 거니까 첫 번째 방문택배 예약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접수 시 주의사항이 팝업으로 먼저 보일 거예요. 7가지 항목이 보이는데요. 제가 간단하게 아래에 4가지 항목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접수 완료 다음날에 운송장 출력되고, 접수 완료 다음날부터 1~2일 내 기사님 방문 수령 가능합니다.
2. 당일 접수건은 당일 방문 수령 불가능하고, 접수하실 물품은 개수대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3. 규격에 맞는 경우에만 4천 원에 가능합니다.
4. 토요일은 대리점 사정에 따라 방문 여부 불확실하며, 일요일과 공휴일 기사님 방문 불가능합니다.
위의 항목을 다 읽고 이해했다면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제 접수를 시작하려는데요. 아까 보았던 주의사항의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볼 수가 있는데요. 평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공휴일에 따라 방문 일정이 상이하니 미리 체크해주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두 번 이용을 했었는데, 처음에는 평일에 신청해서 바로 다음날 수령을 해가셨고요. 두 번째는 코로나 때문에 택배가 밀려서 며칠 늦춰지기도 해서, 빨리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미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수령 일정을 체크하는 걸 추천드려요.
접수 및 방문 일정 안내표 아래에 자세한 유의사항이 보이는데요. 4번에 보이는 기본 규격을 꼭 숙지해주셔야 해요.
4천원택배 기본 규격
박스무게 - 20kg 이하
박스크기 - 한변 길이 100cm 이하, 세변(가로+세로+높이) 길이의 합 140cm 이하
규격 6호 사이즈 박스까지 가능
위의 박스무게 및 크기를 참고해서 보내려는 박스를 체크하고 예약해야 문제가 없겠죠.
이제 보내려는 상품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상품명과 상품 가격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상품 가격은 만원 단위로 입력 가능하고요, 최대 50만 원까지의 상품만 4천원택배로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제 보내는 분의 정보를 이름과 연락번호,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받는 분 정보를 이름과 연락번호 주소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 후에 아래로 내리면 두 가지 체크 항목이 나오는데요. 처음에는 취급금지품목 내용이에요.
화폐나 부패되기 쉬운 식품이나 동식물 또는 고가의 귀금속과 예술품, 깨지기 쉬운 유리나 사기 재질 물품 등 택배로 보내기 어려운 것들을 참고해주시면 되고요. 내용을 확인한 후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개인정보제공 동의 체크를 해주면 되는데요. 체크가 완료되면 접수하기를 눌러서 자신이 입력한 상품,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가 맞다면 예를 눌러주면 방문택배 예약이 완료됩니다. 저는 임의로 홍길동 님에게 보내는 걸로 예약접수 과정을 보여드렸는데요. 마지막 예를 누르지 않아서 접수는 되지 않았어요.
4천원택배 예약 알림 및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4천원택배를 방문택배 신청 예약완료하면 위와같이 카톡 알림으로 예약접수 내역을 보내주는데요. 두가지 링크를 보내줍니다. 처음에 보이는건 4천원택배 바로가기로 처음에 보았던 홈페이지로 연결되고요. 아래에 대한통운 바로가기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페이지로 연결돼서 운송장만 입력하면 실시간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보낸 후에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서 편했던 것 같아요.
cj대한통운 4천 원 택배 접수 조회 방법
4천원택배로 예약후에 제대로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잖아요. 그럴때는 앱에서 세번째 메뉴인 4천원택배 접수 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내는 분 이름과 접수일 연락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주면 조회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접수일자와 예약 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화살표를 눌러주면 좀 더 구체적인 접수정보, 처리 정보, 상품정보,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되었다면 기사님 방문만 기다리면 되는데요. 선불 운임료 같은 경우에 기사님께 4천 원을 드리면 되고요. 현금만 가능하니 미리 준비해두셔야 해요. 그리고 부득이하게 방문택배 신청 예약을 취소해야 할 때는 고객센터나 기사님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하니까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대한통운 방문택배 신청 4천원택배로 이용 후기 정리
1. 20kg 무게까지 4천 원에 방문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가성비가 좋다.
2. 보내려는 상품의 무게와 크기가 넉넉해서 대부분의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3. 수령은 접수일자 다음날이 평일이면 보통 다음날 기사님이 수령해 가신다. (코로나19로 수령이 지연될 수도 있다.)
4. 도착은 수령 후 다음날이 평일이면 보통 다음날 도착한다.
5. 선불 택배비는 기사님한테 드리면 되고, 현금만 가능하다.
6. 예약 취소는 고객센터나 방문기사님 통해서만 가능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Tip/생활정보] - GS25 편의점 택배 저렴한 반값택배란?
무거운 상품을 집에서 편하게 방문택배 신청으로 한 번에 빠르게 보내고 싶을 때 오늘 제가 알려드린 cj대한통운 4천원택배로 저렴하게 택배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Tip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학습터 에듀넷 로그인 출석체크 방법 (0) | 2020.04.17 |
---|---|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0) | 2020.03.31 |
GS25 편의점 택배 저렴한 반값택배란? (1) | 2020.03.12 |
kf94 마스크 쿠팡 링크 (0) | 2020.02.22 |
우체국 영업시간과 유용팁 (0) | 2020.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