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나눔/달력 배경화면

하트삼삼삼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출력 가로형

2020. 1. 29.
반응형

2020년의 12분의 1이 벌써 소리 소문 없이 지나가버렸네요. 요즘 들어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나간 것보다 아직 남아있는 11달을 더 알차게 보내야겠죠. 그래서 2월에 사용하면 좋을 달력 겸 먼슬리 플래너 또는 먼슬리 스케쥴러로도 유용한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여드릴게요~

 

 

2월에는 커플데이 발렌타인데이가 있어서 하트 일러스트로 달력을 꾸며주었습니다. 3개의 하트를 빈 달력 자리에 넣어주었는데요. 하트는 생명을 의미하기도 하잖아요. 게임에서 보면 하트수가 줄수록 게임 속 캐릭터의 생명이 다하기도 하고, 아이템으로 빨간 생명 물약을 마시면 하트가 다시 채워지기도 하고요. 더군다나 요즘 우한 폐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건강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그래서 건강하게 생명을 지키자는 의미로 3개의 하트를 넣어주었습니다. 건강한 생명력의 상징이랄까요.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A (bg white 타입)


 

첫 번째로 준비한 2020년 2월 달력 출력 프린트는 기본 배경 흰색 버전입니다. 배경은 하얀색으로 표현했지만 안에 구성하는 요소들은 짙은 핑크와 연핑크, 밀크 블루, 그레이 4가지 타입으로 색상을 바리에이션 하였습니다. 평일과 주말을 구분하기 위해서 평일은 대부분 그레이로 색칠해주었습니다. 전체가 그레이 색상으로 표현된 곳에서는 주말 색상을 더 진한 회색으로 표현해서 구분을 주었습니다.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B (Bg beige 타입)


 

두 번째 준비한 달력은 배경이 은은한 베이지 타입의 달력입니다. 좀 더 귀여운 느낌이 들죠. 베이지 색상은 어떤색과도 잘 어우러지고 분위기를 말랑말랑 유연하게 해주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배경색입니다. 보통은 CMYK 값 중에서 Y 5 정도로 넣어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Y 10을 넣어준 적이 있는데 황달 걸린 것처럼 너무 누렇게 보여서 내용 색에 따라 조절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밸런타인데이인 2.14일에 작은 하트가 2월 달력 프린트의 키 포인트입니다. 작지만 큰 파장력이라고나 할까요?!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C (no illust 타입)


 

 

마지막으로 준비한 타입은 커플과 발렌타인데이 그리고 귀여운 일러스트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을 위한 심플한 노일러스트 타입입니다. 미니멀리즘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처음 진한 핑크와 두 번째 연핑크를 보면 핑크색의 채도 차이만큼 평일의 회색의 명도도 차이를 주어 하나의 색만 집중되지 않는 조화로운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나름 디테일한 부분도 신경 썼다는 어필을 이렇게 돌려서 하고 있습니다. ^_^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사용방법


정성껏 만든 소중한 자식같은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는 무료로 나눔 하는 나눔 디자인입니다. 그래도 완전 공짜면 제 노력을 너무 쉽게 생각할 것 같아서,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는 조건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페이지 맨 아래에 링크가 있습니다. 2월 달력을 사용하는 내내 더 행복하길 바랍니다. 그럼 2020년 2월 달력 프린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개수가 12개라 하나로 압축해서 올립니다.

 

20200129131.zip
3.03MB

 

 

이 달력을 사용하면~

2월엔 더 사랑스럽고 행복한 일만 가득할 거예요!

오늘 하루도 고생 많았어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