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블로그 SNS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 상단하단 쉽게넣기

2020. 1. 26.
반응형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어려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은 분들 일 겁니다. 우선 승인이 완료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첫 고비를 넘기고 나면 기쁜 마음도 잠시 빨리 광고를 달고 싶은 마음이 들것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들도 쉽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할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으로는 많이 이용하는 본문 내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넣는 방법입니다. html 코드가 낯선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쉽게 광고 삽입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글의 본문에 바로 광고를 삽입할 수 있고 수정이 용이해서 처음 기본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광고 배치입니다. 그럼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메일입니다. 지금 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승인메일에서 시작하기를 눌러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에는 활성화가 안되어있었는데 이제는 계정이 활성화가 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광고 실행을 눌러줍니다. 그럼 몇 가지 안내사항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간단히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 광고를 누르면 서브메뉴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첫 번째 개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광고 단위 기준을 눌러줍니다.

 

 

광고 단위 기준에서 광고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세 가지 종류의 광고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제일 처음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권장하는 광고 크기라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광고들에 대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누르면 광고 설정 페이지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광고의 종류와 크기를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수평형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광고 미리보기에서 수평형으로 긴 직사각형 모양의 광고로 바뀔 겁니다. 이제 광고의 이름을 적고 오른쪽에는 반응형인지를 확인합니다. 반응형은 본인의 사이트의 레이아웃과 크기에 따라 반응하여 게재되는 형식입니다. 광고 크기가 사이트에 따라 맞춤형 크기 변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상단과 하단 광고를 삽입할 거라서 이름을 '상단 1 수평형'으로 적고 저장을 눌러주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광고 html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미리 메모장에 복사해줍니다. 코드 아래쪽에 보면 광고 표시되는 시간이 보통 몇 분에서 최대 1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겠죠.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 광고도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하단 광고 html 코드도 미리 메모장에 복사해둡니다.

 

 

만약 광고의 html 코드를 복사 안 했다면 애드센스 광고 > 개요에서 본인이 원하는 광고 이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html 코드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위한 상단과 하단 광고를 만들었으니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 줍니다.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눌러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팝업창이 뜨면 아래로 드래그해줍니다.

 

 

광고 형태에서 광고 2개가 달린 걸 선택해 줍니다. 우리는 상단과 하단 두 개의 광고를 넣어줄 거니까요.

 

 

그러면 이렇게 광고 코드를 넣을 두 칸이 생성됩니다. 여기에 아까 메모장에 복사해둔 광고 html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위에는 상단광고를 삽입해줍니다.

 

 

아래에는 하단 광고를 삽입해줍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 상단 하단 쉽게 넣기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분 지나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면 이렇게 상단광고가 보일 겁니다.

 

 

광고가 바로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까 광고 코드 아래 안내에 몇 분에서 최대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주면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 상단 하단 쉽게 넣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다 보니 말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이해해주시고요~ 다음 시간에는 사이드 광고와 다른 광고 삽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