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블로그 SNS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계정삭제 팁

2020. 2. 10.
반응형

예전엔 페이스북이 더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페이스북보다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이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진과 이미지 위주로 간단하게 업로드할 수 있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인스타그램을 한번 켜서 타임라인을 살펴보다보면 주변 사람들의 근황과 일상 소식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외출이 어렵다보니 더 SNS를 많이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을 열심히 달다보면 또 관련된 이미지가 연결 또 연결되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되는게 인스타그램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기전에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은 잘 안하려고 합니다. 한번 시작하면 자는것도 잊고 1~2시간은 그냥 순삭되는 느낌이 듭니다. 우리 시간을 하루에도 몇번이나 순삭시키는 인스타그램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요즘 대세 인스타그램

영상매체의 대세 SNS가 유튜브라면 이미지 플랫폼 SNS 대세는 인스타그램인데요. 저도 포트폴리오 용으로 인스타그램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지 위주로 업로드하는 간단한 컨텐츠 구성이 나이 제한 없이 다양한 연령대가 열광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자신의 일상과 일 그리고 취미활동에 대하여 하나의 SNS에 통합하여 보여주기보다는 각 테마별로 분리하여 다양한 계정으로 관리하는 추세인데요. 인스타그램 또한 여러 계정을 만들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계정을 여러 개 만들었다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삭제하려고 앱을 여기저기 뒤져보지만 인스타그램 계정삭제는 쉽게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실제 제 경험담인데요. 그래서 곰곰이 왜 이렇게 찾기가 어렵게 설정되어있는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SNS 보안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NS안에는 자신의 소중한 일상과 추억들이 가득 담겨 있다보니 혹시라도 해킹을 통해 쉽게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를 막기위해 인스타그램내 탈퇴하는 방법을 꼭 꼭 숨겨둔건 아닐지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과연 계정삭제는 어디에있는지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스마트폰 내 인스타그램 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 계정으로 들어가는 사람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본인 계정으로 들어왔다면 오른쪽 상단 점점점 3개가 있는 점 아디다스 줄무늬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여러 관리 옵션이 우측에서 좌측으로 슬라이드 되는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제일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입니다. 설정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물음표가 있는 도움말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문제 신고, 고객 센터, 공개 범위 및 보안 도움말 중에서 가운데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이제 앱에서 연결된 새로운 인터넷 창이 뜰 겁니다. 새로운 창이 떳다고 뒤로 가기 하지 마시고요. 나온 페이지에서 두 번째 계정관리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두 번째 인스타그램 계정삭제가 보이면 눌러서 탈퇴하러 가줍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에 나오는 세 가지 항목 중에서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이라는 부분을 누르면 숨어있던 내용이 아래에 나옵니다. 이렇게 숨은 내용이 보이면 '1번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라는 글자 링크를 따라 또 이동해줍니다.

 

다시 로그인 창으로 연결될 거예요. 이제 다 왔으니 침착하게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되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거기서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처럼 계정삭제하려는 사람이 많은가 봐요. 삭제 이유가 아주 다양합니다. 저는 그냥 '2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를 선택해 줄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보안을 위해서 한 번 더 입력해주고,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이 완료됩니다!

 

계정이 쉽게 삭제되면 안 되니 이렇게 복잡하게 만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탈퇴를 못하게 하려는 인스타그램측의 빅픽쳐가 아닐지 생각이됩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인데요.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으로 불필요한 계정은 삭제하고 필요한 계정만 즐겁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